본 발명은 과속 방지턱용 발전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도로에 설치되어 차량의 과속을 방지하기 위한 과속 방지턱에 적용 가능한 발전장치를 구성함으로써, 차량이 이동하는 곳에서는 언제든지 이동하는 차량과 반응하여 전력의 생산 및 저장이 가능하게 하며, 특히 이렇게 생산된 전력을 이용하여 신호등이나 가로등과 같은 전기를 이용한 도로 시설물의 사용이 가능하게 하는 등 전력 소모의 예방에 따른 에너지절감 및 나아가 경제발전에 기여가 가능하게 하며, 또한, 과속 방지턱의 상,하 승강시에도 차량의 이동시 충격을 최소화 하여 차량의
본 발명은 과속 방지턱용 발전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도로에 설치되어 차량의 과속을 방지하기 위한 과속 방지턱에 적용 가능한 발전장치를 구성함으로써, 차량이 이동하는 곳에서는 언제든지 이동하는 차량과 반응하여 전력의 생산 및 저장이 가능하게 하며, 특히 이렇게 생산된 전력을 이용하여 신호등이나 가로등과 같은 전기를 이용한 도로 시설물의 사용이 가능하게 하는 등 전력 소모의 예방에 따른 에너지절감 및 나아가 경제발전에 기여가 가능하게 하며, 또한, 과속 방지턱의 상,하 승강시에도 차량의 이동시 충격을 최소화 하여 차량의 보호 및 운전자로 하여금 승차감의 향상을 가져오게 하며,또한, 전기차 충전소가 구축되지 않은 외지에서 전기차의 비상 충전이 가능하게 하는 등 전기차의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게 하기 위한 과속 방지턱용 발전장치 및 그 발전장치를 이용한 과속 방지턱 구조에 관한 것이다.
대표청구항▼
상부가 개방된 발전부 설치공간(110)을 이루는 사각 함체 형태로된 하부몸체(100);하부몸체(100)의 상부를 덮어 마감하며, 둘레에는 하부로 돌출되어 하부몸체(100)의 상부 둘레를 슬라이딩 가능하게 감싸는 승강 유도부(210)가 형성되고, 저면에는 랙크(220)가 하방 돌출 형성되어 상,하 승강 작동하는 승강덮개(200);하부몸체(100)의 발전부 설치공간(110)에 형성되며, 승강덮개(200)의 승강 작동시 랙크(220)와 반응하여 회전력의 부여 및 그 회전력에 의해 전기의 발전 및 저장이 가능한 발전부(300);상기 하부몸
상부가 개방된 발전부 설치공간(110)을 이루는 사각 함체 형태로된 하부몸체(100);하부몸체(100)의 상부를 덮어 마감하며, 둘레에는 하부로 돌출되어 하부몸체(100)의 상부 둘레를 슬라이딩 가능하게 감싸는 승강 유도부(210)가 형성되고, 저면에는 랙크(220)가 하방 돌출 형성되어 상,하 승강 작동하는 승강덮개(200);하부몸체(100)의 발전부 설치공간(110)에 형성되며, 승강덮개(200)의 승강 작동시 랙크(220)와 반응하여 회전력의 부여 및 그 회전력에 의해 전기의 발전 및 저장이 가능한 발전부(300);상기 하부몸체(100)의 발전부 설치공간(110) 바닥면과 상기 승강덮개(200)의 저면에서 상호 마주보도록 네 모서리 부분에 각각 구비되며, 상기 발전부 설치공간(110)의 바닥면으로부터 상부로 수직 입설되게 형성되는 가이드관(410)에 상기 승강덮개(200)의 저면으로부터 하향 돌출되게 구비되는 승강관(430)이 승강 가능하게 결합되도록 하면서 상기 가이드관(410)과 상기 승강관(430)의 내부에는 복귀 스프링(420)이 삽입되도록 하여 상기 승강덮개(200)의 승강을 가이드하면서 상부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하는 승강 가이드부(400); 및하부몸체(100)의 저면에 형성되어 과도한 하중이 부여시 완충되도록 하는 완충 스프링(500)을 포함하여 구성하며,상기 발전부(300)는,승강덮개(200)가 상,하 승강시 랙크(220)와 반응하여 회전력을 부여하는 회전 동력부(310)와,회전 동력부(310)와 반응하여 회전력을 전달받으며, 그 전달받은 회전력을 증속시키는 증속부(320)와,증속부(320)와 반응하여 증속된 회전력을 통해 교류전류를 생산하는 발전기(330);발전부(300)와 통전되어 교류 전류를 직류 전류로 변환하는 컨버터(340); 및컨버터(340)에 의해 변환된 직류 전류를 저장하는 축전지(350)를 포함하는 구성이고,상기 회전 동력부(310)는,랙크(220)와 직각 방향으로 하부몸체(100)에 축설되는 동력축(311)과, 동력축(311)에 형성되어 랙크(220)와 치합되며 랙크(220)가 상,하 승강시 반응하여 회전력을 부여하는 소기어 형태의 동력기어(312)와, 동력기어(312)의 일측에서 동력기어(312)보다 큰 직경과 많은 수의 기어잇수를 가지는 동력 전달기어(313)로 이루어지며,상기 증속부(320)는,상기 동력축(311)과 평행하게 하부몸체(100)에 회전 가능하게 축설되는 증속축(321)과, 상기 증속축(321)에 베어링에 의해 축결합되면서 상기 동력 전달기어(313)와 치합되는 적어도 상기 동력 전달기어(313)보다는 작은 직경과 적은 기어잇수를 가지는 증속기어(322)와, 상기 증속축(321)에 축고정되면서 증속기어(322)보다는 큰 직경과 많은 수의 기어잇수를 가지는 연동기어(325)와, 상기 연동기어(325)의 상기 증속기어(322)와 마주하는 면에 홈 형태로 형성되는 내치래칫(326)에 내입 걸림되도록 하여 일방향으로만 상기 연동기어(325)가 회전하도록 하는 상기 증속기어(322)에 스프링 탄설되는 스토퍼(323)와, 상기 연동기어(325)에 관성 회전력을 부여하도록 구비되는 플라이휠(327)로 이루어지고,상기 발전기(330)는,상기 연동기어(325)와 치합되어 적어도 연동기어(325)보다는 작은 직경과 적은 기어잇수를 가지는 발전기어(331)가 축설되고, 상기 발전기어(331)의 회전에 따라 전자 유도에 의해 교류 전류를 발생시키도록 하는 구성을 특징으로 하는 과속 방지턱용 발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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