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 벡터링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토크 벡터링 장치는 모터/제너레이터를 구동원으로 하며, 상기 모터/제너레이터의 회전동력을 감속하는 감속기구, 좌우측 바퀴의 회전수 차이를 흡수하면서 상기 감속기구로부터 전달되는 회전동력을 전달하는 차동기구, 및 상기 좌우측 바퀴로 배분되는 토크 비율을 조절하는 토크 벡터링 기구를 포함하며, 상기 차동기구와 동력 연결되는 좌우측 출력축 선상에 배치되는 토크 벡터링 장치에 있어서, 상기 토크 벡터링 기구는 토크 벡터링 제어모터; 제1, 제2, 제3 회전요소를 보유하며, 상기
토크 벡터링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토크 벡터링 장치는 모터/제너레이터를 구동원으로 하며, 상기 모터/제너레이터의 회전동력을 감속하는 감속기구, 좌우측 바퀴의 회전수 차이를 흡수하면서 상기 감속기구로부터 전달되는 회전동력을 전달하는 차동기구, 및 상기 좌우측 바퀴로 배분되는 토크 비율을 조절하는 토크 벡터링 기구를 포함하며, 상기 차동기구와 동력 연결되는 좌우측 출력축 선상에 배치되는 토크 벡터링 장치에 있어서, 상기 토크 벡터링 기구는 토크 벡터링 제어모터; 제1, 제2, 제3 회전요소를 보유하며, 상기 제1 회전요소가 상기 좌우측 출력축 중, 하나의 출력축과 고정 연결되고, 상기 제3 회전요소가 상기 토크 벡터링 제어모터와 기어 연결되는 제1 유성기어세트; 및 제4, 제5, 제6 회전요소를 보유하며, 상기 제4 회전요소가 상기 차동기구에 동력 전달 가능하게 연결되고, 상기 제5 회전요소가 상기 제3 회전요소와 고정 연결되며, 상기 제6 회전요소가 하우징에 고정 연결되는 제2 유성기어세트를 포함하며, 1모터 e-AWD(All Wheel Drive)와 같은 고성능 환경차에 적용되어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여 연비 성능을 향상시키고, 선회 주행 성능을 향상시킨다.
대표청구항▼
모터/제너레이터를 구동원으로 하며, 상기 모터/제너레이터의 회전동력을 감속하는 감속기구, 좌우측 바퀴의 회전수 차이를 흡수하면서 상기 감속기구로부터 전달되는 회전동력을 전달하는 차동기구, 및 상기 좌우측 바퀴로 배분되는 토크 비율을 조절하는 토크 벡터링 기구를 포함하며, 상기 차동기구와 동력 연결되는 좌우측 출력축 선상에 배치되는 토크 벡터링 장치에 있어서,상기 토크 벡터링 기구는 토크 벡터링 제어모터;제1, 제2, 제3 회전요소를 보유하며, 상기 제1 회전요소가 상기 좌우측 출력축 중, 하나의 출력축과 고정 연결되고, 상기 제3
모터/제너레이터를 구동원으로 하며, 상기 모터/제너레이터의 회전동력을 감속하는 감속기구, 좌우측 바퀴의 회전수 차이를 흡수하면서 상기 감속기구로부터 전달되는 회전동력을 전달하는 차동기구, 및 상기 좌우측 바퀴로 배분되는 토크 비율을 조절하는 토크 벡터링 기구를 포함하며, 상기 차동기구와 동력 연결되는 좌우측 출력축 선상에 배치되는 토크 벡터링 장치에 있어서,상기 토크 벡터링 기구는 토크 벡터링 제어모터;제1, 제2, 제3 회전요소를 보유하며, 상기 제1 회전요소가 상기 좌우측 출력축 중, 하나의 출력축과 고정 연결되고, 상기 제3 회전요소가 상기 토크 벡터링 제어모터와 기어 연결되는 제1 유성기어세트; 및제4, 제5, 제6 회전요소를 보유하며, 상기 제4 회전요소가 상기 차동기구에 동력 전달 가능하게 연결되고, 상기 제5 회전요소가 상기 제3 회전요소와 고정 연결되며, 상기 제6 회전요소가 하우징에 고정 연결되는 제2 유성기어세트;를 포함하는 토크 벡터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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