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바이컴퍼니(주) /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호 (도곡동, 서브원 강남빌딩)
대리인 / 주소
안재열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7-12-12)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샵 분배 기능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율 분석 기능을 가지는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인플루언서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율 분석 결과를 고객사에 제공하는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제공 시스템이 샵 분배 기능을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밍 인터페이스(API) 형태로 고객사에 제공하고, 고객사는 상기 샵 분배 기능 API를 설치한 후 각각의 고객사가 독립적으로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마케팅 효율을 높
본 발명은 샵 분배 기능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율 분석 기능을 가지는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인플루언서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율 분석 결과를 고객사에 제공하는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제공 시스템이 샵 분배 기능을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밍 인터페이스(API) 형태로 고객사에 제공하고, 고객사는 상기 샵 분배 기능 API를 설치한 후 각각의 고객사가 독립적으로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마케팅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인플루언서 선택 및 운영이 가능한 샵 분배 기능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율 분석 기능을 가지는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과 이를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기록매체를 제공한다.
대표청구항▼
샵 분배 기능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율 분석 기능을 가지는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고객사로 독립된 소셜 미디어 마케팅 플랫폼 API를 제공하는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제공 서버(110);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에 필요한 다수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시스템 데이터베이스(111);가입한 인플루언서 회원의 마케팅 효율을 분석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율 분석 서버(112);상기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제공 서버로부터 제공되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플랫폼 API를
샵 분배 기능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율 분석 기능을 가지는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고객사로 독립된 소셜 미디어 마케팅 플랫폼 API를 제공하는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제공 서버(110);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에 필요한 다수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시스템 데이터베이스(111);가입한 인플루언서 회원의 마케팅 효율을 분석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율 분석 서버(112);상기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제공 서버로부터 제공되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플랫폼 API를 설치한 이후, 독자적으로 인플루언서에게 미니샵을 제공하는 다수의 고객사 서버(120, 130);상기 다수의 각 고객사 서버에서 필요한 다수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고객사 데이터베이스(121, 131);상기 고객사 서버에 접속하여 판매 상품을 선택하여 미니샵을 생성 및 구성하고, 해당 미니샵의 링크 정보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추가하는 인플루언서 단말(140); 및해당 인플루언서의 SNS를 구독하고, 해당 미니샵의 링크 정보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인플루언서 구독 단말(142)을 포함하고,상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율 분석 서버는,데이터 분석 기술 및 이미지 분석 기술을 이용하여 인게이지먼트 분석, 광고 실적 분석, 어뷰징 분석, 광고 카테고리 분석, 광고 피로도 분석, CPF(Cost Per Follow) 계산, 인플루언서의 정보 분석, 날짜별 통계 분석, 팔로우 분석, 및 팬 분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인게이지먼트 분석은,인플루언서의 점수를 하기 <수학식 3>을 이용하여 수치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수학식 3>인플루언서 점수 = (팔로워X가중치1)+(좋아요X가중치2)+(댓글X가중치3)+(공유X가중치4)(여기서, 가중치 1 내지 가중치 4는 수치화하면서 지속적으로 조정되는 값)상기 광고 실적 분석은,광고를 의뢰받아 작성한 게시글의 점수1(댓글+좋아요+공유)과 광고 없이 작성한 게시글의 점수2(댓글+좋아요+공유)를 비교하여, 평소 게시글과 광고 게시글을 비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어뷰징 분석은,영어, 한국어, 및 중국어를 제외한 제3외국어가 많은 팔로우 인원수를 제외하고, 지속적으로 비슷한 유형의 댓글을 제외하고, 중복 댓글 n개 이상이면 제외하고, 일정시간동안 n개 이상 동일한 해시태그를 가지는 게시물에 대해서 제외하여 상기 인플루언서 점수를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광고 카테고리 분석은,해당 인플루언서의 평소의 게시글들의 카테고리 분석을 통하여 가장 많이 포스팅된 카테고리를 알아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광고 피로도 분석은,일정 패턴의 광고 형식을 가지는 게시물을 광고로 간주하고, 해당 인플루언서의 얼굴과 제품이 노출된 게시물이 m개 이상이면 광고로 간주하여 광고의 개수를 파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CPF(Cost Per Follow)는,팔로우 1명당 광고비로하기 <수학식 4>를 이용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수학식 4>CPF = 해당 인플루언서에게 지불되는 광고비/팔로워 수상기 인플루언서의 정보 분석은,해당 인플루언서의 성별, 연령, 직업, 취미 등 개인 정보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날짜별 통계 분석은,날짜별 좋아요 수, 댓글 수, 공유 수 카운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팔로우 분석은.해당 인플루언서의 SNS에서 팔로우가 기설정 인원 이상인 경우 광고성 계정으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팬 분석은,해당 인플루언서 팬(팔로워)의 ID, 이름, 소개글 등을 분석하여, 언어분석으로 어느 나라 팬이 많은지 분석학고, 팬의 프로필 이미지 유무확인하여 유령팬을 판단하고, 상기 이미지 분석을 통해 성별(남/여), 사물 및 연령(10대/20대/30대/40대) 분석하고, 팬의 게시물 포스팅 회수, 팔로워/팔로잉 비교, 게시물 이미지 분석을 통해 팬의 점수를 수치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샵 분배 기능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율 분석 기능을 가지는 인플루언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제공 시스템.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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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한국]
SNS를 이용한 마케팅 서비스 방법 및 장치 |
백석철,
손재의,
이상봉,
강석원,
김중항,
노형,
전상현
[미국]
METHOD AND SYSTEM FOR ON-LINE SALE OF GOODS AND SERVICES USING INFLUENCER HOSTING SITES |
van Stolk, Peter Mark David,
von Rosen, Ernest Juan Alexander,
Lighvani, Mahmood Mohazz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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