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
출원번호 | 10-2017-0180741 (2017-12-27) | |
공개번호 | 10-2019-0078937 (2019-07-05) | |
등록번호 | 10-1998565-0000 (2019-07-04) | |
DOI | http://doi.org/10.8080/1020170180741 | |
발명자 / 주소 |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7-12-27)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에서는 배터리 하우징을 이루는 하판과 상판이 연결파이프 및 고정기구에 의해 차체에 결합되어 지지됨에 따라 하판의 지지 강성이 확보됨으로써 배터리 하우징 내부에 수용되는 고전압 배터리의 무게에 의해 하판 및 상판이 변형되지 않는다. 또한, 연결파이프와 상판은 실링브라켓에 의해 실링 기능이 확보됨에 따라 배터리 하우징 내부의 기밀이 유지되는 전기 차량용 배터리 케이스가 소개된다.
내부에 고전압배터리가 수납되며, 상판(12)과 하판(14)으로 구성되고, 상판(12)이 차체(A)와 체결되며, 상판(12)에 관통홀(121)이 형성된 배터리 하우징(10);배터리 하우징(10)의 내부공간에 위치되며, 하단부가 하판(14)에 고정된 상태에서 상방으로 연장되고, 상단부는 상판(12)의 관통홀(121)을 관통하여 상방으로 노출되며, 노출된 상단부는 차체(A)에 지지된 연결파이프(20);상판(12)의 관통홀(121)과 연결파이프(20) 사이에 마련되어 연결파이프(20)와 관통홀(121) 사이를 실링하는 실링브라켓(30);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