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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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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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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7-0182228 (2017-12-28) | |
공개번호 | 10-2019-0080051 (2019-07-08) | |
DOI | http://doi.org/10.8080/1020170182228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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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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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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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재심사) |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연료전지용 막-전극 어셈블리 및 그 제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막-전극 어셈블리의 고분자 전해질막과 서브가스켓간의 접합 구조를 개선하여, 고가의 고분자 전해질막 사용량을 현격하게 줄일 수 있도록 한 연료전지용 막-전극 어셈블리 및 그 제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 고가의 전해질막 사용량을 30% 이상 절감 가능하고 연속 공정에 적용함으로써 시트 타입 MEA 대비 양산성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
연료전지용 막-전극 어셈블리의 제작 방법에 있어서,(a) 전해질막롤의 일부에 전극을 형성하는 단계(b) 상기 전해질막 롤에서 전극이 형성되지 않은 부분을 커팅 하는 단계;(c) 상기 커팅된 부분을 고분자 수지로 도포하는 단계;(d) 상기 고분자 수지가 도포된 전해질막 롤을 롤의 길이방향으로 이동시키면서, 고분자 수지가 도포된 부분을 프레스 하는 단계; 및(e) 상기 프레스가 완료된 고분자 수지 도포 부분을 경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용 막-전극 어셈블리의 제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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