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세대 포장 단면과 향상된 내구성을 갖는 도로 포장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E01C-007/34
  • E01C-007/26
  • E01C-007/35
  • E01C-007/36
출원번호 10-2018-0001085 (2018-01-04)
공개번호 10-2019-0083440 (2019-07-12)
등록번호 10-2044882-0000 (2019-11-08)
DOI http://doi.org/10.8080/1020180001085
발명자 / 주소
  • 박노윤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로 *** ,***동***호(가경동,형석*차아파트)
출원인 / 주소
  • 박노윤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로 *** ,***동***호(가경동,형석*차아파트)
대리인 / 주소
  • 문찬두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8-01-04)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도로 포장 공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마찰 또는 통행하는 차량의 하중을 받더라도 균열이 발생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동절기 도로에 살포되는 염화칼슘으로부터 보호되고, 표면의 강도가 개선되며, 동결 융해 저항성을 개선하여 내구성이 우수하고, 표면 강도가 보강되고, 물의 침투에 대한 강한 저항성을 가지며, 보다 간편한 작업 공정을 제공할 수 있는 효과를 갖는 도로 포장 방법에 관한 것이다.

대표청구항

도로 포장 방법에 있어서,도로 포장을 시공할 부위의 표면을 평탄화와 다짐을 하여 노체(10)를 형성하는 노체형성단계(S10)와;상기 노체형성단계(S10)를 통해 형성된 노체(10)의 상부에, 40㎜ 이하의 입자를 가진 분쇄석과 석분을 혼합한 분쇄혼합물을 타설하고, 기초 포장면을 형성하면서 평탄화와 다짐을 하여 50 ∼ 200㎜의 두께의 레벨링층(20)을 형성하는 레벨링층형성단계(S20)와;상기 레벨링층형성단계(S20)를 통해 형성된 레벨링층(20)의 상부에 골재 100 중량% 대비 시멘트 5 ∼ 30 중량%, 석회 5 ∼ 30 중량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5)

  1. [한국] 라바팔트를 이용한 도로균열 보수공법 | 홍기철
  2. [한국] 황토 포장 재료 및 포장 시공 방법 | 문창선
  3. [한국] 아스팔트 포장도로 및 포장공법 | 송태훈, 이강원
  4. [한국] 교면방수시트 및 이를 이용한 교면방수방법 | 김기철, 김화순, 김원준
  5. [한국] 포장재 및 그 시공 방법 | 김인중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