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
출원번호 | 10-2018-0001085 (2018-01-04) | |
공개번호 | 10-2019-0083440 (2019-07-12) | |
등록번호 | 10-2044882-0000 (2019-11-08) | |
DOI | http://doi.org/10.8080/1020180001085 | |
발명자 / 주소 |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8-01-04)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도로 포장 공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마찰 또는 통행하는 차량의 하중을 받더라도 균열이 발생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동절기 도로에 살포되는 염화칼슘으로부터 보호되고, 표면의 강도가 개선되며, 동결 융해 저항성을 개선하여 내구성이 우수하고, 표면 강도가 보강되고, 물의 침투에 대한 강한 저항성을 가지며, 보다 간편한 작업 공정을 제공할 수 있는 효과를 갖는 도로 포장 방법에 관한 것이다.
도로 포장 방법에 있어서,도로 포장을 시공할 부위의 표면을 평탄화와 다짐을 하여 노체(10)를 형성하는 노체형성단계(S10)와;상기 노체형성단계(S10)를 통해 형성된 노체(10)의 상부에, 40㎜ 이하의 입자를 가진 분쇄석과 석분을 혼합한 분쇄혼합물을 타설하고, 기초 포장면을 형성하면서 평탄화와 다짐을 하여 50 ∼ 200㎜의 두께의 레벨링층(20)을 형성하는 레벨링층형성단계(S20)와;상기 레벨링층형성단계(S20)를 통해 형성된 레벨링층(20)의 상부에 골재 100 중량% 대비 시멘트 5 ∼ 30 중량%, 석회 5 ∼ 30 중량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