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상품 분석 및 판매 촉진 시스템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G06Q-030/02
  • G06Q-030/06
출원번호 10-2018-0004386 (2018-01-12)
공개번호 10-2019-0086173 (2019-07-22)
등록번호 10-2060763-0000 (2019-12-23)
DOI http://doi.org/10.8080/1020180004386
발명자 / 주소
  • 고현규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원로 **, ****동 ***호 (운중동, 산운마을)
출원인 / 주소
  • 고현규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원로 **, ****동 ***호 (운중동, 산운마을)
대리인 / 주소
  • 전승준; 특허법인 동천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8-01-12)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판매자의 상품을 잘 팔리는 상품과 상대적으로 잘 팔리지 않는 상품으로 구분하여 잘 팔리는 상품의 판매 정보를 분석하여 잘 팔리는 상품은 더 잘 팔리도록 하고, 안 팔리는 상품은 잘 팔리는 상품의 판매 정보를 적용하여 판매가 촉진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으로,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API(A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연동하여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상품을 분석하고 판매를 촉진시키는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판매 상품을 제1 상품군과 제2 상품군으로 구분하는 상품 구별부;와 상기 판매 상품의 소비자

대표청구항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API(A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연동하여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상품을 분석하고 판매를 촉진시키는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판매 상품을 제1 상품군과 제2 상품군으로 구분하는 상품 구별부;상기 판매 상품의 소비자 정보를 분석하는 소비자 정보 분석부;상기 판매 상품의 CS(Customer Service) 정보를 분석하는 CS 분석부;자신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모든 쇼핑몰로부터 판매하고 있는 판매 상품의 후기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잘 팔리고 있는 상품인 상기 제1 상품군에 대한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1. [한국]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상품선호도를 적용한 자동화된 상품 배열 시스템 및 방법 | 서순모, 이종호, 안기홍
  2. [한국] 전자 상거래에서 동적 가격 조정 방법 및 시스템 | 문장원
  3. [일본] ADVERTISEMENT CREATION SUPPORT DEVICE, METHOD AND PROGRAM | KATSUSHIMA FUMIE, INOUE TAKAO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7)

  1. [한국] 빅데이터 기반의 오픈마켓 연동 시스템 | 김형민, 김경율
  2. [한국] 빅데이터 기반 패션 상권 온택트 시스템 | 오지영
  3. [한국]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기반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및 그 시스템 | 반영환
  4. [한국] 4차 산업 기술을 이용하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및 그 시스템 | 오유상
  5. [한국]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기반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및 그 시스템 | 오한상, 오유상
  6. [한국] 쇼핑몰 방문 고객 및 고객의 지인에 대한 쇼핑몰 마케팅 시스템 | 이대성
  7. [한국] 인공지능 기반의 고객 맞춤형 쇼핑몰 상품 추천 및 상품 페이지 자동 구성 시스템 | 이대성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