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판매자의 상품을 잘 팔리는 상품과 상대적으로 잘 팔리지 않는 상품으로 구분하여 잘 팔리는 상품의 판매 정보를 분석하여 잘 팔리는 상품은 더 잘 팔리도록 하고, 안 팔리는 상품은 잘 팔리는 상품의 판매 정보를 적용하여 판매가 촉진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으로,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API(A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연동하여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상품을 분석하고 판매를 촉진시키는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판매 상품을 제1 상품군과 제2 상품군으로 구분하는 상품 구별부;와 상기 판매 상품의 소비자
본 발명은 판매자의 상품을 잘 팔리는 상품과 상대적으로 잘 팔리지 않는 상품으로 구분하여 잘 팔리는 상품의 판매 정보를 분석하여 잘 팔리는 상품은 더 잘 팔리도록 하고, 안 팔리는 상품은 잘 팔리는 상품의 판매 정보를 적용하여 판매가 촉진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으로,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API(A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연동하여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상품을 분석하고 판매를 촉진시키는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판매 상품을 제1 상품군과 제2 상품군으로 구분하는 상품 구별부;와 상기 판매 상품의 소비자 정보를 분석하는 소비자 정보 분석부;와 상기 판매 상품의 CS(Customer Service) 정보를 분석하는 CS 분석부;와 상기 판매 상품의 후기 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제1 상품군에 대한 소비자의 상품에 대한 만족 원인을 알아내고, 상기 제2 상품군의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상품 불만 원인을 알아내는 후기 분석부;와 상기 소비자 정보 분석부, 상기 CS분석부 및 상기 후기 분석부를 통해서 상기 제1 상품군의 상품의 판매 정보를 알아내고, 생성한 제1 상품군의 판매 정보를 토대로 상기 제1 상품군의 상품 및 상기 제2 상품군의 상품이 더 잘팔리도록 하는 판매 촉진 정보를 생성하는 판매 촉진 정보 생성부; 및 상기 판매 촉진 정보를 해당 쇼핑몰 및 타 쇼핑몰의 상품 판매시 적용하는 판매 촉진부;를 포함하는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상품을 분석하고 판매를 촉진시키는 시스템이 제공된다.
대표청구항▼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API(A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연동하여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상품을 분석하고 판매를 촉진시키는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판매 상품을 제1 상품군과 제2 상품군으로 구분하는 상품 구별부;상기 판매 상품의 소비자 정보를 분석하는 소비자 정보 분석부;상기 판매 상품의 CS(Customer Service) 정보를 분석하는 CS 분석부;자신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모든 쇼핑몰로부터 판매하고 있는 판매 상품의 후기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잘 팔리고 있는 상품인 상기 제1 상품군에 대한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API(A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연동하여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상품을 분석하고 판매를 촉진시키는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판매 상품을 제1 상품군과 제2 상품군으로 구분하는 상품 구별부;상기 판매 상품의 소비자 정보를 분석하는 소비자 정보 분석부;상기 판매 상품의 CS(Customer Service) 정보를 분석하는 CS 분석부;자신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모든 쇼핑몰로부터 판매하고 있는 판매 상품의 후기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잘 팔리고 있는 상품인 상기 제1 상품군에 대한 소비자의 상품에 대한 만족 원인을 알아내고, 상대적으로 잘 안 팔리고 있는 상기 제2 상품군의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상품 불만 원인을 알아내는 후기 분석부 - 제1 상품군과 제2 상품군은 동일 판매자의 상품을 말함 -;상기 소비자 정보 분석부, 상기 CS분석부 및 상기 후기 분석부를 통해서 상기 제1 상품군의 상품의 판매 정보를 알아내고, 생성한 제1 상품군의 판매 정보를 토대로 상기 제1 상품군의 상품 및 상기 제2 상품군의 상품이 더 잘팔리도록 하는 판매 촉진 정보를 생성하는 판매 촉진 정보 생성부; 및상기 판매 촉진 정보를 해당 쇼핑몰 및 타 쇼핑몰의 상품 판매시 적용하는 판매 촉진부;를 포함하되,상기 제1 상품군은 판매자가 판매하는 전체 상품 중에서 상대적으로 잘 팔리는 상품을 의미하는 것으로, 판매자가 판매하는 전체 상품의 20%에 해당하고, 상기 제2 상품군은 판매자가 판매하는 전체 상품 중에서 상대적으로 잘 안 팔리는 상품을 의미하는 것으로, 판매자가 판매하는 전체 상품의 80%에 해당하며,상기 판매자는 하나 이상의 쇼핑몰에 입점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사람을 말하며,상기 상품 구별부는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API를 통해서 해당 쇼핑몰의 판매 및 매출 정보를 이용하여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들의 판매 정보를 수집하고, 각각의 쇼핑몰로부터 수집한 판매 정보를 이용하여 해당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들의 판매 정보를 분석하여 잘 팔리는 20%의 제1 상품군과 상대적으로 잘 안 팔리는 80%의 제2 상품군으로 구분하고,상기 소비자 정보 분석부를 통해 상기 제1 상품군의 소비자가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상기 제2 상품군의 상품 중에서 선별하는 매칭 상품 선별부;를 포함하고,상기 매칭 상품 선별부는 제1 상품군의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 정보를 분석하여 소비자의 성별, 나이, 지역, 학력, 소득 수준 정보를 알아내고 해당하는 성별의 소비자가 자주 구매한 제1 상품군의 정보, 해당하는 나이의 소비자가 자주 구매한 제1 상품의 정보, 해당하는 지역의 소비자가 자주 구매한 제1 상품의 정보, 해당하는 학력의 소비자가 자주 구매한 제1 상품군의 정보, 해당하는 소득 수준의 소비자가 자주 구매한 제1 상품군의 정보에 따라서 각각의 상품과 유사성이 높은 상품을 제2 상품군에서 선별하여 해당 소비자의 정보와 매칭하거나, 상기 소비자의 성별, 나이, 지역, 학력, 소득 수준 정보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제1 상품군을 구매한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2 상품군으로부터 알아내고 이를 해당 제1 상품군의 상품과 매칭하며,상기 판매 촉진부는 상기 제1 상품군의 상품을 쇼핑몰의 화면에 표시할 때 제1 상품군의 상품과 매칭되는 제2 상품군의 상품을 동시에 표시하는 매칭 화면을 생성하고,상기 판매 상품의 판매 개수를 카운트하는 판매 상품 개수 카운트부 - 판매 개수는 한 쇼핑몰의 판매 개수 뿐만 아니라 판매자가 입점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모든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해당 상품의 판매 개수를 의미함 -; 및상기 판매 개수에 따라 상기 제1 상품군의 상품 가격 및 상기 제2 상품군의 상품 가격을 변동하여 책정하는 가격 책정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판매 촉진부는 상기 판매 상품 개수 카운트부를 통해 상기 제1 상품군의 상품과 매칭되어 판매되는 상기 제2 상품군의 매칭 상품의 판매 개수를 알아내고, 상기 가격 책정부에서 상기 매칭 상품의 판매 개수에 따라 매칭된 상기 제1 상품군의 상품 가격을 변동하여 책정하도록 하며,상기 가격 책정부는 경기 지표 및 판매 시기의 판매 변화량을 고려하여 제1 상품군의 가격 및 제1 상품군의 상품과 매칭되는 제2 상품군의 상품의 가격을 책정하되,제1 상품군의 상품(메인 상품) 가격 = 설정된 메인 상품의 판매가격 - (a/b)*(메인 상품 판매 대수/메인 상품 예상 판매 대수)-(매칭 상품의 판매 대수 변화량),제2 상품군의 상품(매칭 상품) 가격 = 설정된 매칭 상품의 판매가격 - (a/b)*(매칭 상품 판매 대수/매칭 상품 예상 판매 대수)-(메인 상품의 판매 대수 변화량)a : 판매 시기에 따른 판매량 변화율b : 경기 지표 와 같이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상품 분석 및 판매 촉진 시스템.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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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한국]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상품선호도를 적용한 자동화된 상품 배열 시스템 및 방법 |
서순모,
이종호,
안기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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