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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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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고압 부스바 제조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H01B-013/00
  • H01B-013/06
  • H01R-004/66
출원번호 10-2018-0042451 (2018-04-12)
공개번호 10-2019-0119255 (2019-10-22)
등록번호 10-2043028-0000 (2019-11-05)
DOI http://doi.org/10.8080/1020180042451
발명자 / 주소
  • 조우현 / 대구광역시 북구 침산로 **길 **, ***동 ****호(칠성동*가, 침산*차 푸르지오)
  • 조영주 /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천로 ***, ***동 ****호 (범어동, 범어월드메르디앙웨스턴카운티)
출원인 / 주소
  • 조우현 / 대구광역시 북구 침산로 **길 **, ***동 ****호(칠성동*가, 침산*차 푸르지오)
  • 조영주 /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천로 ***, ***동 ****호 (범어동, 범어월드메르디앙웨스턴카운티)
대리인 / 주소
  • 안경주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8-04-12)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용 고압 부스바 제조방법에 관련되며, 이때 전기자동차용 고압 부스바 제조방법은 부스바를 예열하여 열융착에 의해 나이론 입자가 포함된 분말상태의 절연혼합물을 열융착고정하고, 이를 재 히팅 용융처리하여 일정한 두께로 절연코팅층을 형성한 후, 부스바 양단 영역의 절연코팅층을 절단하여 커팅라인을 형성하고, 커팅라인을 경계로 외측 버림코팅층을 박리처리하여 부스바 표면(도금) 손상없이 접지단자를 형성하기 위해 준비단계(S1), 예열단계(S2), 융착단계(S3), 용융성형단계(S4), 접지단자영역 결정단계(S5), 박리단계(

대표청구항

부스바(1) 양단에 체결홀(1a)을 형성하는 준비단계(S1);상기 준비단계(S1)를 거친 부스바(1)를 제1히팅부(100)에 투입하여 180~250℃로 가열하는 예열단계(S2);상기 예열단계(S2) 후, 부스바(1) 표면에 나이론 입자가 포함된 분말상태의 절연혼합물(10)을 열용착고정하는 융착단계(S3);상기 융착단계(S3)를 거친 부스바(1)를 제2히팅부(100')에 투입하여 180~250℃에서 분말상태의 절연혼합물(10)을 융용시켜 절연코팅층(20)을 형성하는 용융성형단계(S4);상기 절연코팅층(20)을 레이저 절단하여 부스바(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한국] 절연 피복 전선의 피복 박리방법 및 그 장치 | 우스이아까루, 쯔까하라히로시
  2. [한국] 회전전기기계의 도체 또는 도체 번들용 고품질 절연체를유동층 소결에 의해 제조하는 방법 | 바우만토마스, 니엔부르크요한, 조프카외르크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4)

  1. [한국] 에폭시 절연코팅층을 적용한 전기자동차용 고압 부스바 제조방법 | 조우현, 조영주
  2. [한국] 정션 박스 장착을 위하여 내열성 및 고전압성을 확보한 플랫 케이블 | 조용기, 박춘성, 장태한, 이용원, 양희웅, 장진혁, 유영철
  3. [한국] 버스바 절연 코팅방법 | 명현주
  4. [한국] 고내열성 친환경 엘라스토머를 이용한 스텍부스바 및 이의 제조방법 | 박문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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