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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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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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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8-0097755 (2018-08-22) | |
공개번호 | 10-2020-0022082 (2020-03-03) | |
등록번호 | 10-2306918-0000 (2021-09-24) | |
DOI | http://doi.org/10.8080/1020180097755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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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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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8-08-22)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신재생 에너지 하이브리드 발전 시스템 및 이를 위한 발전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발전 시스템은 재생 에너지 발전 장치(RG), 연료 전지 시스템(FC) 및 배터리 에너지 저장장치(BESS)를 포함하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용량 증대를 위한 설비 비용이 낮고 순시적인 부하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료 전지 시스템의 단위 모듈화를 통하여 부하추종속도에 따른 느린 발전 속도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우수하고, 배터리의 방전량을 낮추어 수명을 개선하는 효과가 우수한 이점이 있다.
전원으로서 재생 에너지 발전 장치(RG), 연료 전지 시스템(FC) 및 배터리 에너지 저장장치(BESS)가 개별 접속된 전원 버스부; 및 상기 전원 버스부에 접속되고, 전원 버스부로부터 공급된 전력이 1 이상의 부하에 공급되도록 전력을 제어하는 전력변환장치(PCS)를 포함하며,상기 연료 전지 시스템(FC)은 각각 개별적으로 운전되는 복수개의 연료 전지 모듈을 구비하며,연료 전지 시스템(FC)의 부하 대응을 연료 전지 모듈의 개수에 비례화하며,연료 전지 모듈은, 전원 공급원으로부터 공급받은 전력으로 전해조에 있는 초순수를 전기 분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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