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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세팅 공법을 이용한 중공 드라이브 샤프트 및 이의 제조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21K-001/06
  • B21H-001/18
  • B21J-001/06
  • B21J-005/08
  • B21J-005/12
  • B23B-005/00
  • C21D-001/42
출원번호 10-2018-0115942 (2018-09-28)
공개번호 10-2020-0036376 (2020-04-07)
등록번호 10-2174259-0000 (2020-10-29)
DOI http://doi.org/10.8080/1020180115942
발명자 / 주소
  • 김성하 /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만년로 ***-**
  • 황의혁 /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만년로 ***-**
  • 박영준 /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만년로 ***-**
출원인 / 주소
  • 일진제강(주) / 전라북도 임실군 임실읍 호국로 ****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충정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8-09-28)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업세팅 공법을 이용한 중공 드라이브 샤프트 및 이의 제조 방법은 열간 단조와 업세팅 공법을 소재의 양단 부분에 적용하여 소재의 중간부의 외경보다 소재의 양단 부분의 외경이 커지도록 업세팅하여 드라이브 샤프트의 경량화와 더 큰 구동력을 전달할 수 있다.본 발명은 중공 드라이브 샤프트의 제조 시 열간 단조에서 업세팅 공법을 적용하고, 실질적인 가공이 이루어지는 부분이 소재의 양단 일부분으로 국한되며, 업세팅 횟수도 최소 횟수(2회 등)로 마무리되므로 공정 수가 적어서 초기 투자비와 제조 비용이 저렴한 효과가 있으며, 중공 드라이브 샤프

대표청구항

일정한 길이로 절단된 봉 형상의 소재의 양단 부분을 제1 가열유닛에 삽입하여 일정 온도까지 가열하는 단계;상기 소재가 삽입되는 방향에 제1 삽입 구멍과 상기 제1 삽입 구멍보다 직경이 큰 제1 확장 구멍을 구비한 제1 성형 다이에 상기 가열된 소재의 양단 부분을 삽입하는 단계;제1 맨드릴을 상기 소재의 이동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이동시켜 상기 제1 확장 구멍으로 삽입하여 상기 소재를 가압하는 단계;상기 소재의 양단 부분은 상기 제1 맨드릴의 가압으로 상기 제1 확장 구멍의 형상대로 체적이 확장되면서 상기 소재의 중간부보다 외경과 두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5)

  1. [한국] 자동차용 튜브형 엑슬축 및 제조방법 | 황호진
  2. [한국] 드라이브 샤프트의 제조 방법 | 정종훈, 김동건
  3. [일본] UPSET WORKING METHOD OF DRILL PIPE | KAWATE TAKAO
  4. [한국] 중공형 구동축의 제조방법 | 강성훈, 이호원, 오영석
  5. [한국] 리어 액슬용 중공 샤프트의 제조방법 | 이성철, 이차환, 김봉진, 서정동, 조재민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2)

  1. [한국] 드라이브 샤프트의 제조방법 | 박영견
  2. [한국] 자동차용 드라이브 샤프트, 그 제조장치 및 그 제조방법 | 윤원석, 조태선, 박상원, 송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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