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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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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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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8-0121909 (2018-10-12) | |
등록번호 | 10-2073164-0000 (2020-01-29) | |
DOI | http://doi.org/10.8080/1020180121909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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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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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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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8-10-12)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재심사후)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선박의 유체 저항 저감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선박이 항해할 때 해수에 의한 마찰저항과 더불어 조파저항을 크게 줄여 속도 향상과 함께 안정적인 항해 및 연료 절감을 구현할 수 있는 선박의 유체 저항 저감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선체의 흘수선 아래로 유체 저항 저감장치가 구비되어지되, 선체에 구비되는 추진 프로펠러의 회전 작동을 이용하여 선수부분에서 해수를 유입하여 선미 후방으로 배출토록 하면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해수의 마찰저항 및 조파저항을 크게 저감시킬 수 있어, 운항능력 향상은 물론
추진 프로펠러(11)를 선미(10b)에 구비한 선박(10)의 선체(10) 외저부에 선체(10)의 형상을 따라 감싼 상태로서 유체이송통로(53)가 형성되도록 일정한 간격을 두고 설치한 변형 V자 또는 U자 형상의 유체흐름유도판(50)과; 선체(10)의 선수(10a) 쪽에 선박의 진행방향으로 돌출되게 형성된 상기 유체흐름유도판(50)의 유체유입구(51)와; 선체(10)의 선미(10b) 쪽에 형성된 상기 유체흐름유도판(50)의 유체배출구(52)와; 유체유입구(51)와 유체배출구(52)를 연결하는 유체이송통로(53)를 포함하는 선박의 유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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