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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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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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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8-0131122 (2018-10-30) | |
공개번호 | 10-2020-0048725 (2020-05-08) | |
등록번호 | 10-2159987-0000 (2020-09-21) | |
DOI | http://doi.org/10.8080/1020180131122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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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8-10-30)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자기 부상 열차의 동특성 해석을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구체예들에 따른 시뮬레이션 방법에서는 자기 부상 열차의 동특성 해석을 위한 열차 모델링에 있어서 차체를 강체(rigid body)가 아닌 유연체(flexible body)로 전제함으로써 동특성 해석에 있어 진동 모드(vibrational mode)를 고려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시뮬레이션 결과 생성되는 동특성 데이터에서 차체를 강체로 전제하는 경우 추출되지 않는 진동 특성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보다 신뢰성 있고 정확한 자기 부상 열차의 동특성 해석이 가능
컴퓨터에 의해 수행되는 것으로, 전기 동적 서스펜션 타입(EDS: electrodynamics suspension)의 자기 부상 열차를 동적 모델링하고 수치 해석을 통해 상기 자기 부상 열차의 동특성을 해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에 있어서, a) 선행 차체, 중간 차체 및 후행 차체로 구성되는 차체 요소와, 선행 차체의 전단에 배치되는 제1 배차, 선행 차체와 중간 차체에 동시 연결되는 제2 대차, 중간 차체와 후행 차체에 동시 연결되는 제2 대차, 중간 차체와 후행 차체에 동시 연결되는 제3 대차, 후행 차체의 후단에 배치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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