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포장도로(1) 노면(2)의 포트홀(3)을 보수재로 충전하여 보수하는 포트홀 급속 보수장치(10)이고, 포트홀(3)안에 충전하는 보수재를, 차량 주행중에, 골재 저장호퍼(20)에 저장된 골재(M)를 차체(11)의 하측에 구비된 하측 이송관(31)과, 차체 후방에 수직으로 설치된 후방 수직 이송관(32)과, 차체 상측에 수평으로 설치된 상측 이송관(33)을 차례로 이송시키면서 내부의 골재를 유제와 혼합한 후, 차량 전방에서 작업자가 육안으로 보면서 포트홀(3)에 충전하고, 그리고나서 다짐기구(60)로 다지는 작업을 한다. 이
본 발명은 포장도로(1) 노면(2)의 포트홀(3)을 보수재로 충전하여 보수하는 포트홀 급속 보수장치(10)이고, 포트홀(3)안에 충전하는 보수재를, 차량 주행중에, 골재 저장호퍼(20)에 저장된 골재(M)를 차체(11)의 하측에 구비된 하측 이송관(31)과, 차체 후방에 수직으로 설치된 후방 수직 이송관(32)과, 차체 상측에 수평으로 설치된 상측 이송관(33)을 차례로 이송시키면서 내부의 골재를 유제와 혼합한 후, 차량 전방에서 작업자가 육안으로 보면서 포트홀(3)에 충전하고, 그리고나서 다짐기구(60)로 다지는 작업을 한다. 이에 따라, 포트홀이 형성된 도로를 주행하는 도중에 장치의 정지없이 연속적으로 포트홀 보수작업을 수행하므로, 도로 노면 보수를 위하여 차량 통행 제한을 최소로 하고, 장비를 간단하게 하므로 보수작업을 간단하고 신속하게 할 수 있다.
대표청구항▼
포장도로 노면의 포트홀 급속 보수장치에 있어서, 엔진에 의해 도로 위를 주행하도록 된 차체(11); 차체(11)에 탑재되어 오일탱크의 오일을 압축하여 고압의 유압을 발생시키는 유압펌프(P); 차체(11)에 탑재되어 압축공기를 발생시키는 공기압축기(70); 상기 차체(11)에 고정설치되고, 차체(11)의 전방 저면에 배출구(21)가 형성되고, 후방 측벽(22)과 좌우측벽(23)이 상기 배출구(21)를 향하여 하향 경사지게 구비되고, 내부에 저장된 골재(M)가 자중에 의해 일정한 량만큼씩 상기 배출구(21)를 통하여 배출되도록 구성된
포장도로 노면의 포트홀 급속 보수장치에 있어서, 엔진에 의해 도로 위를 주행하도록 된 차체(11); 차체(11)에 탑재되어 오일탱크의 오일을 압축하여 고압의 유압을 발생시키는 유압펌프(P); 차체(11)에 탑재되어 압축공기를 발생시키는 공기압축기(70); 상기 차체(11)에 고정설치되고, 차체(11)의 전방 저면에 배출구(21)가 형성되고, 후방 측벽(22)과 좌우측벽(23)이 상기 배출구(21)를 향하여 하향 경사지게 구비되고, 내부에 저장된 골재(M)가 자중에 의해 일정한 량만큼씩 상기 배출구(21)를 통하여 배출되도록 구성된 골재 저장호퍼(20); 차체(11)에 탑재되고, 골재(M)에 혼합될 유제를 저장해두는 유제 저장탱크(50); 차체 전방측 선단에서 차체 후방측으로 연장되고, 상기 차체 전방측 선단에서 상기 골재 저장호퍼(20)의 배출구(21)에 연통되어 상기 골재 저장호퍼(20)의 배출구(21)를 통하여 배출되는 골재(M)가 내부로 투입되는 하측 이송관(31); 상기 하측 이송관(31) 내부에 회전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유압펌프(P)의 압유에 의해 작동하는 유압모터(M1)의 회전에 의해 회전하면서 상기 골재 저장호퍼(20)의 배출구(21)를 통하여 내부로 유입된 골재(M)를 차체 후방으로 밀어서 이송시키는 하측 이송스크류(41); 상기 차체(11)의 후방 선단에서 수직으로 설치되고, 하단은 상기 하측 이송관(31)의 출구와 연통되어 상기 하측 이송스크류(41)를 통하여 이송된 골재(M)가 내부로 투입되게 된 후방 수직이송관(32); 상기 후방 수직이송관(32) 내부에 회전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유압펌프(P)의 압유에 의해 작동하는 유압모터(M2)의 회전에 의해 회전하면서 상기 하측 이송관(31)를 통하여 내부로 유입된 골재(M)를 차체 후방 상단으로 밀어서 이송시키는 후방 이송스크류(42); 차체 후방측 상단에서 차체 길이방향을 따라 차체 전방측으로 연장되고, 차체 후방측 상단에서 상기 후방 수직이송관(32)의 상단에 연통되어 상기 후방 수직이송관(32)을 통하여 이송되어 온 골재(M)가 내부로 투입되는 상측 이송관(33); 상기 하측 이송관(31)에 연결되어 상기 하측 이송관(31)을 통과하는 골재(M)에 상기 유제 저장탱크(50)의 유제가 혼합되도록 상기 상기 하측 이송관(31) 내부로 유제를 분사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유제 분사구(51); 상기 후방 수직 이송관(32) 내부를 이동하는, 골재(M)와 유제의 혼합물에 상단방향으로 추가의 추진력을 부가하기 위하여 상기 공기압축기(70)에서 제공하는 압축공기를 후방 수직 이송관(32) 내부에 상단을 향하여 분사하는 제1압축공기 분사노즐(72); 상기 상측 이송관(33) 내부를 이동하는, 골재(M)와 유제의 혼합물에 차체 전방으로 추가의 추진력을 부가하기 위하여 상기 공기압축기(70)에서 제공하는 압축공기를 상측 이송관(33) 내부에 차체 전방 선단을 향하여 분사하는 제2압축공기 분사노즐(73); 상기 상측 이송관(33)의 전방 선단에서 노면쪽으로 연장되고, 하측 선단에 보수재 토출구(30)가 구비된 전방 이송관(34); 차체(11)의 전방 선단에 구비되고, 포트홀에 보수재를 충전하는 작업에 후속하여, 유압펌프에서 제공하는 압유의 힘에 의해 상하로 왕복작동하면서 포트홀에 채워진 보수재를 다지는 다짐기구(60); 상기 공기압축기의 압축공기를 차체 전방으로 유도하여 포트홀(3)내부에 보수재를 충전하기 전에 포트홀(3) 내부에 이물질을 불어내는 압축공기 전방 안내관(74); 및상기 유압모터(M1, M2)의 작동신호를 인가하고, 상기 유제 저장탱크(50)의 유제를 배출하도록 작동신호를 인가하며, 공기압축기의 압축공기를 후방 수직이송관(32)과, 상측 이송관(33)내부로 분사하도록 작동신호를 인가하도록 조작하는 조작기(R)를 포함하고, 상기 유제는 물속에 미세한 아스팔트입자와 피마자유 변성 폴리에스테르 폴리올이 분산된 상온 유화 아스팔트로 구성되며, 상기 골재는 0.075mm 이상 2.36mm 이하의 입자 크기를 가진 골재 0중량부 이상 10 중량부 미만의 골재와, 2.36mm 이상 4.75mm 이하의 입경이 90 중량부 이상 100 중량부 미만의 골재로 이루어지며,상기 포트홀에 충전되는 보수재는 상기 골재 100 중량부에 대하여 8 내지 13중량부의 유제가 혼합되어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포장도로 노면의 포트홀 급속 보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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