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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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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의 냉시동 제어시스템 및 제어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H01M-008/04223
  • B60L-050/50
  • H01M-008/04029
  • H01M-008/04302
  • H01M-008/04537
  • H01M-008/04701
  • H01M-008/04746
  • H01M-008/04992
출원번호 10-2018-0138772 (2018-11-13)
공개번호 10-2020-0055287 (2020-05-21)
DOI http://doi.org/10.8080/1020180138772
발명자 / 주소
  • 류정환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성로***번길 **, ***동 ***호 (화서동, 화서 한신휴플러스)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 기아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 신세기
법적상태 공개

초록

시동 On시, 냉시동 조건을 만족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냉시동 조건을 만족한 경우, 연료전지 스택 내부의 빙결된 수분을 해빙시키는데 요구되는 해빙 에너지를 추정하는 단계; 추정한 해빙 에너지를 기반으로 고전압 배터리의 해빙 제어 SOC(State Of Charge)를 산출하는 단계; 및 현재 고전압 배터리의 SOC가 해빙 제어 SOC 이하인 경우, 고전압 배터리에서 전력을 공급받은 히터를 이용하여 연료전지 스택을 냉각시키는 냉각수 라인 내부의 냉각수를 가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의 냉시동 제어방법이 소개된다.

대표청구항

연료전지 스택;내부에 냉각수가 순환되면서 연료전지 스택을 냉각시키는 냉각수 라인;냉각수 라인에 위치되고, 고전압 배터리의 전력을 공급받아 냉각수를 가열하는 히터; 및시동 On시 냉시동 조건을 만족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연료전지 스택 내부의 빙결된 수분을 해빙시키는데 요구되는 해빙 에너지를 추정하며, 추정한 해빙 에너지를 기반으로 고전압 배터리의 해빙 제어 SOC(State Of Charge)를 산출하고, 현재 고전압 배터리의 SOC가 해빙 제어 SOC 이하인 경우에 히터로 냉각수를 가열하도록 제어하는 제어기;를 포함하는 연료전지의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일본] POWER SUPPLY SYSTEM | NOGUCHI MINORU, FUJINO TAKESHI, KOMAZAWA EISU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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