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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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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 상담 데이터를 기계 학습한 자동 대화 장치 및 그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G06Q-050/22
  • A61B-005/16
  • G06N-003/02
  • G06Q-050/00
  • G06Q-050/10
출원번호 10-2018-0140321 (2018-11-14)
공개번호 10-2019-0125154 (2019-11-06)
등록번호 10-2199423-0000 (2020-12-30)
우선권정보 대한민국(KR) 1020180049445 (2018-04-27)
DOI http://doi.org/10.8080/1020180140321
발명자 / 주소
  • 김규태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 ***번길 **
출원인 / 주소
  • 아토머스 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스타밸리***호
대리인 / 주소
  • 안제성; 김한솔; 김준식; 김세환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8-11-14)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개시는 전문 상담자의 심리 상담 데이터를 기계학습하여 학습모델을 획득하고, 사용자가 작성한 텍스트에 기계학습모델을 적용하여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심리 상담 글을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심리 상담 데이터를 기계 학습한 자동 대화 방법은 상담자와 사용자의 대화 텍스트 중 심리분석과 관련된 텍스트를 수신하는 단계, 기계학습을 위하여 수신된 텍스트를 전처리하여 데이터 셋을 획득하는 단계, 및 주목 메커니즘을 동반한 계층적 인코더-디코더 모형(hierarchical encoder-decoder with attention m

대표청구항

심리 치료를 위한 자동대화장치에 있어서,상기 자동대화장치는 프로세서 및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이 저장되는 메모리를 포함하고,상기 메모리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이 상기 프로세서에서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가, 상담자와 사용자의 대화 텍스트 중 심리분석과 관련된 텍스트를 수신하는 단계;기계학습을 위하여 상기 수신된 텍스트를 전처리하여 데이터 셋을 획득하는 단계; 및주목 메커니즘을 동반한 계층적 인코더-디코더 모형(hierarchical encoder-decoder with attention mechanism)을 이용하여 상기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7)

  1. [한국] 도시가스 고객상담을 위한 비대면 화상 서비스 제공 시스템 | 김도균
  2. [한국] 의료 챗봇 시스템 및 이를 구동하는 방법 | 정윤경, 정민수, 이정훈, 조진욱, 전현규, 박종혁, 신경덕
  3. [한국] 대화형 인공지능 기반 비대면 설문 조사 및 분석 방법 및 시스템 | 권성은, 박정훈, 이충수
  4. [한국] 상담 내용 분석을 지원하는 녹취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 | 권경애
  5. [한국]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가상 캐릭터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 | 주현민, 김우준, 주수현
  6. [한국] 음성 대화 재구성 방법 및 장치 | 황명진, 김선태, 지창진
  7. [한국] 실제 사람의 말투와 문체를 흉내 내는 대화 방법 및 시스템 | 윤태성, 김용찬, 김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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