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중량 퍼센트 단위의 뒤따르는 조성의 알루미늄 합금으로 구성되는, 차체의 보강용 부품 또는 구조용 부품을 위한 얇은 시트 금속에 관한 것이다: Si: 10 - 14; Mg: 0.05 - 0.8; Cu: 0 - 0.2; Fe: 0 - 0.5; Mn: 0 - 0.5; 선택적으로, Na, Ca, Sr, Ba, Yt 및 Li 로부터 선택되는 적어도 하나의 원소로서, 상기 원소의 양은, Na, Ca, Sr, Ba 및 Yt에 대해 0.01 내지 0.05 사이에서 그리고 Li에 대해 0.1 내지 0.3 사이에서 선택되는 것인, 적어도
본 발명은, 중량 퍼센트 단위의 뒤따르는 조성의 알루미늄 합금으로 구성되는, 차체의 보강용 부품 또는 구조용 부품을 위한 얇은 시트 금속에 관한 것이다: Si: 10 - 14; Mg: 0.05 - 0.8; Cu: 0 - 0.2; Fe: 0 - 0.5; Mn: 0 - 0.5; 선택적으로, Na, Ca, Sr, Ba, Yt 및 Li 로부터 선택되는 적어도 하나의 원소로서, 상기 원소의 양은, Na, Ca, Sr, Ba 및 Yt에 대해 0.01 내지 0.05 사이에서 그리고 Li에 대해 0.1 내지 0.3 사이에서 선택되는 것인, 적어도 하나의 원소; Sb: 0 - 0.05; Cr: 0 - 0.1; Ti: 0 - 0.2; 각각 0.05 미만 그리고 총 0.15 미만의 다른 원소들; 및 알루미늄인 나머지. 본 발명은 또한, 그러한 시트 금속을 제조하기 위한 방법 및 차체를 위한 보강용 부품 또는 구조용 부품을 제조하기 위한 그러한 시트 금속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시트 금속들은 유리하게, 적어도 77 GPa의 탄성 계수를 갖는다.
대표청구항▼
차체의 보강용 부품 또는 구조용 부품을 위한 시트로서,중량 % 단위의 뒤따르는 조성의 알루미늄 합금으로 구성되며,- Si: 10 - 14,- Mg: 0.05 - 0.8,- Cu: 0 - 0.2, - Fe: 0 - 0.5,- Mn: 0 - 0.5, - Na, Ca, Sr, Ba, Yt 및 Li 로부터 선택되는 적어도 하나의 원소로서, 상기 원소의 양은, Na, Ca, Sr, Ba 및 Yt에 대해 0.01 내지 0.05 사이에서 그리고 Li에 대해 0.1 내지 0.3 사이에서 선택되는 것인, 적어도 하나의 원소, - Sb: 0 - 0.
차체의 보강용 부품 또는 구조용 부품을 위한 시트로서,중량 % 단위의 뒤따르는 조성의 알루미늄 합금으로 구성되며,- Si: 10 - 14,- Mg: 0.05 - 0.8,- Cu: 0 - 0.2, - Fe: 0 - 0.5,- Mn: 0 - 0.5, - Na, Ca, Sr, Ba, Yt 및 Li 로부터 선택되는 적어도 하나의 원소로서, 상기 원소의 양은, Na, Ca, Sr, Ba 및 Yt에 대해 0.01 내지 0.05 사이에서 그리고 Li에 대해 0.1 내지 0.3 사이에서 선택되는 것인, 적어도 하나의 원소, - Sb: 0 - 0.05,- Cr: 0 - 0.1,- Ti: 0 - 0.2,- 불가피한 불순물이 각각 0.05 미만 그리고 총 0.15 미만, - 나머지 알루미늄,상기 시트는 T4 템퍼 상태이고, 적어도 77 GPa의 표준 ASTM 1876에 따라 측정되는 탄성 계수를 가지고, 뒤따르는 특징들 중의 적어도 하나를 갖는 것인, 시트:- 90 내지 200 MPa 사이의 항복 응력,- 적어도 15%와 동등한, 파단 연신율(A%),- 적어도 13%와 동등한, 네킹 연신율(Ag%),- 적어도 20 mm인, 3.5 mm 두께 시트에 관해 측정된 한계 돔 높이(Limit Dome Height, LDH) 값.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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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미국]
Process of producing aluminum alloy sheet exhibiting reduced roping effects |
Gupta Alok Kumar,CAX,
Lloyd David James,CAX,
Bull Michael Jackson,
Marois Pierre H.,CAX,
Evans Daniel Ronald,C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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