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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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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덕턴스 특성을 이용한 횡변위 검출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1K-013/00
  • G01B-007/00
  • G01R-027/26
  • G08B-021/18
출원번호 10-2019-0006288 (2019-01-17)
등록번호 10-2136947-0000 (2020-07-16)
DOI http://doi.org/10.8080/1020190006288
발명자 / 주소
  • 이형우 /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 (월암동, 한국교통대학교)
  • 오예준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한천로**길 *, ***동 ****호 (이문동, 삼익아파트)
  • 원준희 /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길 **, *동 ***호 (삼성동, 홍실아파트)
  • 장형관 / 경기도 의정부시 회룡로 ***, ***동 ****호 (신곡동, 풍림한국아파트)
  • 이주 /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로 **, ***동 ***호 (문정동, 래미안아파트)
출원인 / 주소
  •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 충청북도 충주시 대소원면 대학로 **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행당동, 한양대학교내)
대리인 / 주소
  • 김종선; 이형석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9-01-17)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횡변위 검출 방법은 (A) 제어부가 고정부의 하면에 장착된 적어도 하나의 인덕턴스 센서를 이용하여 횡변위 검출을 시동하는 단계; (B) 상기 제어부는 상기 인덕턴스 센서를 이용하여 인덕턴스 변동값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단계; (C) 상기 제어부는 상기 인덕턴스 변동값이 탈선위험을 나타내기 위해 설정된 임계치보다 낮은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D) 상기 인덕턴스 변동값이 상기 임계치보다 낮은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제어부는 탈선위험정보를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A) 제어부가 고정부의 하면에 장착된 적어도 하나의 인덕턴스 센서를 이용하여 횡변위 검출을 시동하는 단계; (B) 상기 제어부는 상기 인덕턴스 센서를 이용하여 운행되는 철도차량의 인덕턴스 변동값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단계; (C) 상기 제어부는 운행되는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인덕턴스 변동값이 탈선위험을 나타내기 위해 설정된 임계치보다 낮은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D) 운행되는 상기 철도차량의 상기 인덕턴스 변동값이 상기 임계치보다 낮은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제어부는 좌측 또는 우측 횡변위에 대한 탈선위험정보를 전달하는 단계;를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1. [미국] Hall effect position sensor for a railway vehicle axle | Maupu Jean-Louis (Arcueil FRX) Chollet Hugues (Arcueil FRX) Caroff Pierre (Arcueil FRX) Duhot Denis (Paris FRX)
  2. [한국] 유도전류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차륜과 레일의 상대변위 계측 시스템 및 방법 | 박준혁, 허현무, 유원희, 최종현, 백윤수
  3. [일본] DERAILMENT PREVENTING DEVICE | SASAGAWA TAKU, WAKUI HAJIME, MURAI TOSHIAKI, SAKAMOTO YASUA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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