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발명은 LNG 벙커링 장치의 극저온용 벨로우즈에 관한 것으로, 선박에 극저온인 LNG가스를 주유하는 벙커링 장치(100)에 벨로우즈(140)를 설치하여 파도에 의한 흔들림 및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경화된 호스(150)가 파괴되는 것을 막을 수 있되, 상기 벨로우즈(140)는 2중 레이어(layer) 사이에 단열재를 설치하는 것으로,본 발명은 2중 레이어(layer) 사이에 단열재가 설치되는 벨로우즈가 벙커링 장치에 설치되어 있어, 극저온 환경에서 피로 파괴 및 유동성을 확보하며, 선박에 극저온인 LNG가스를 주유할 시 파도에 의한
본발명은 LNG 벙커링 장치의 극저온용 벨로우즈에 관한 것으로, 선박에 극저온인 LNG가스를 주유하는 벙커링 장치(100)에 벨로우즈(140)를 설치하여 파도에 의한 흔들림 및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경화된 호스(150)가 파괴되는 것을 막을 수 있되, 상기 벨로우즈(140)는 2중 레이어(layer) 사이에 단열재를 설치하는 것으로,본 발명은 2중 레이어(layer) 사이에 단열재가 설치되는 벨로우즈가 벙커링 장치에 설치되어 있어, 극저온 환경에서 피로 파괴 및 유동성을 확보하며, 선박에 극저온인 LNG가스를 주유할 시 파도에 의한 흔들림 및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경화된 호스가 파괴될 수 있는 것을 방지하는 현저한 효과가 있다.
대표청구항▼
선박에 극저온인 LNG가스를 주유하는 벙커링 장치(100)에 벨로우즈(140)를 설치하여 파도에 의한 흔들림 및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경화된 호스(150)가 파괴되는 것을 막을 수 있되, 상기 벨로우즈(140)는 2중 레이어(layer) 사이에 단열재를 설치하는 LNG 벙커링 장치의 극저온용 벨로우즈에 있어서,상기 호스는 스테인레스 재질이며, 상기 벙커링 장치(100)는 선박 외부의 연료탱크에 저장되어 있는 LNG가스를 선박의 연료탱크로 주유하는 것으로서, 상기 연료탱크의 주입구와 선박 외부의 연료탱크 배출구에 각각 설치되는 것으로
선박에 극저온인 LNG가스를 주유하는 벙커링 장치(100)에 벨로우즈(140)를 설치하여 파도에 의한 흔들림 및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경화된 호스(150)가 파괴되는 것을 막을 수 있되, 상기 벨로우즈(140)는 2중 레이어(layer) 사이에 단열재를 설치하는 LNG 벙커링 장치의 극저온용 벨로우즈에 있어서,상기 호스는 스테인레스 재질이며, 상기 벙커링 장치(100)는 선박 외부의 연료탱크에 저장되어 있는 LNG가스를 선박의 연료탱크로 주유하는 것으로서, 상기 연료탱크의 주입구와 선박 외부의 연료탱크 배출구에 각각 설치되는 것으로, 상기 선박 외부의 연료탱크에 저장되어 있는 LNG가스는 별도로 설치된 연료공급펌프에 의해 선박 외부의 연료탱크에서 선박의 연료탱크로 주유되되, 상기 선박 외부의 연료탱크와 선박의 연료탱크에는 각각 벨로우즈가 설치된 벙커링 장치(100)가 설치되어 있어, LNG가스 주유중 경화된 호스가 파도에 의한 흔들림 및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파괴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이되, 상기 벙커링 장치(100)는 호스(150), 벨로우즈(140), 응급릴리스커플링(110), 퀵커넥터(120), 디스커넥터(130), 벨로우즈(140), 호스(150) 순으로 이루어지며, 그리고 LNG가스는 응급릴리스커플링(110)에서 퀵커넥터(120), 디스커넥터(130)이 설치된 방향으로 주유되며, 상기 응급릴리스커플링(110)은 수용 용기의 매니폴드와 호스 사이에 위치하며,상기 퀵커넥터(120), 디스커넥터(130)는 서로결합되는 것으로, 비상상황에서 LNG가스를 차단하기 위한 장치로서, 상기 LNG가스를 하역하고 있는 중에 바로 분리되면 위험하므로, LNG가스를 차단한 후에 분리가 되는 것으로, 선박의 연료탱크와 선박외부의 연료탱크 사이의 배관을 볼밸브로 차단하는 것이며, 상기 LNG가스가 차단된 후에 가운데 부분이 분리되면서 한쪽은 선박에 매달려 있고 한쪽은 선박 외부의 연료탱크에 매달리게 되는 것이며, 상기 벙커링 장치(100)에 설치되는 벨로우즈(140)는 파이프 형상의 몸체(141)와, 상기 몸체(141) 전단에 형성되어 응급릴리스커플링(110) 또는 디스커넥터(130)에 결합되는 제1연결부와(142), 상기 몸체(141)의 후단에 형성되어 호스(150)에 결합되는 제2연결부(143)로 이루어지며, 상기 몸체(141)는 파이프 형상이되, 외부에서 내부로 외부단열재(141-1), 외부주름부(141-2), 내부단열재(141-3), 내부주름부(141-4) 순으로 이루어지며,상기 외부단열재(141-1)와 내부단열재(141-3)는 나노실리카 재질이고, 외부주름부(141-2)와 내부주름부(141-4)는 스테인레스 재질이며, 상기 벨로우즈에는 외, 내부단열재가 형성되어 있어서, LNG가스가 벨로우즈를 통과할 시 상온과 단절되어 팽창하는 것을 방지하며, 상기 벨로우즈는 외, 내부주름부가 형성되어 있어서, 파도에 의한 흔들림 및 외부의 충격을 흡수할 수 있게 되어, 경화된 호스의 파괴를 막을 수 있게 되며,상기 몸체(141)의 전단에 형성되는 제1연결부(142)는 외주연에 나사선이 형성된 체결부(142-1)와, 상기 체결부(142-1)의 후방에 형성되는 너트부(142-2)와, 상기 너트부(142-2)의 후방에 형성되어 몸체(141)와 용접결합되는 결합부(142-3)로 이루어지며, 상기 결합부는 몸체의 선단 외주연을 감싸도록 형성되며, 상기 결합부는 몸체의 외주연을 감싼 채 용접에 의해 결합되고, 상기 체결부는 응급릴리스커플링(110) 또는 디스커넥터(130)에 나사결합되되, 결합시에는 상기 체결부(142-1)의 후방에 형성되는 너트부(142-2)에 공구를 사용함으로서 응급릴리스커플링(110) 또는 디스커넥터(130)에 체결부를 나사결합하는 것이 용이하게 되며, 상기 몸체(141)의 후단에 형성되는 제2연결부(143)은 몸체의 후단 외주연을 감싸도록 형성되는 파지부(143-1)와, 상기 파지부(143-1)의 후반에 형성되는 플랜지부(143-2)로 이루어지며, 상기 파지부는 몸체의 후단 외주연을 감싸도록 형성되되, 상기 파지부의 후면에 볼트를 결합하여 몸체에 결합하고, 상기 파지부의 후단에 결합되는 볼트는 몸체의 내부단열재에 박히게 되어, 상기 파지는 몸체의 후단에 고정결합되는 것이며, 상기 플랜지부는 원판형성으로 형성되되, 방사상으로 복수 개의 구멍이 형성되고 상기 호스의 끝단부에도 플랜지부가 형성되어, 상기 제2연결부의 플랜지부와 호스의 플랜지부를 서로 접촉시킨 후, 구멍에 볼트를 삽입하고 볼트의 끝단에 너트를 체결함으로써, 상기 벨로우즈와 호스를 연결하게 되는 것이며, 단열재는 0.023w/mk이며, 또한 내부주름부의 표면온도는 -162℃, 외부주름부의 표면온도는 상온인 20℃가 되게 사용시 운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 벙커링 장치의 극저온용 벨로우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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