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발명은 LNG선박 주유용 퀵커플링에 관한 것으로, 선박에 극저온인 LNG가스를 쉽투쉽(ship to ship)방식으로 주유할 시 연결하기 위한 Coupling 장치로 Dry Disconnect Coupling과 결합하여 LNG 가스를 주유하는것으로,본발명은 벙커링 장치에 LNG선박 주유용 퀵커플링이 설치되어 안전성과 신속성이 향상되어 안전성이 높고 주유시 시간이 절약되는 현저한 효과가 있다.
대표청구항▼
선박에 극저온인 LNG가스를 쉽투쉽(ship to ship)방식으로 주유할 시 연결하기 위한 벙커링장치(100)의 퀵커플링(Quick Coupling) 장치로 드라이 디스커넥터커플링(Dry Disconnect Coupling)과 결합하여 LNG 가스를 주유하는 것으로, 상기 벙커링 장치(100)는 호스(150), 벨로우즈(140), 응급릴리스커플링(110), 퀵커넥터(120), 디스커넥터(130), 벨로우즈(140), 호스(150) 순으로 이루어지고, LNG가스는 응급릴리스커플링(110)에서 퀵커넥터(120), 디스커넥터(130)이
선박에 극저온인 LNG가스를 쉽투쉽(ship to ship)방식으로 주유할 시 연결하기 위한 벙커링장치(100)의 퀵커플링(Quick Coupling) 장치로 드라이 디스커넥터커플링(Dry Disconnect Coupling)과 결합하여 LNG 가스를 주유하는 것으로, 상기 벙커링 장치(100)는 호스(150), 벨로우즈(140), 응급릴리스커플링(110), 퀵커넥터(120), 디스커넥터(130), 벨로우즈(140), 호스(150) 순으로 이루어지고, LNG가스는 응급릴리스커플링(110)에서 퀵커넥터(120), 디스커넥터(130)이 설치된 방향으로 주유되는 LNG선박 주유용 퀵커플링에 있어서,상기 퀵커플링은 바디(1')의 유입구측인 내부전방에 디스크(2')가 설치되고, 상기 디스크(2') 후방에는 스템(3')이 결합되며, 상기 스템(3')의 후방에는 코일스프링(9') 일단이 결합되고 코일스프링(9')의 타단은 후방의 스프링가이드(8') 일단에 결합되며 상기 스프링가이드(8') 타단은 후방의 부시(7') 외부에 삽입되며, 상기 부시(7')는 바디(1')의 후방에 결합되는 것이고, 상기 부시(7')와 바디(1')는 렌치볼트(6')에 의해 결합되며, 상기 바디와 디스크 사이에는 캡슐 오링(4')이 설치되어 기밀을 유지하고, 또한, 상기 디스크(2') 전방에는 시일(U-Seal)(5')이 설치되어 기밀을 유지하고, 상기 스프링가이드(8')는 전방은 원통형이고 후방은 지름이 커지며 플랜지가 형성되며 플랜지 후단이 부시의 전방에 돌출된 플랜지 외부에 삽입되는 것으로, 상기 LNG가스는 -162℃인 극저온 액화가스이며, 상기 호스는 스테인레스 재질이며, 상기 벙커링 장치(100)에 설치되는 벨로우즈(140)는 파이프 형상의 몸체(141)와, 상기 몸체(141) 전단에 형성되어 응급릴리스커플링(110) 또는 디스커넥터(130)에 결힙되는 제1연결부와(142), 상기 몸체(141)의 후단에 형성되어 호스(150)에 결합되는 제2연결부(143)로 이루어지고, 상기 몸체(141)는 파이프 형상이되, 외부에서 내부로 외부단열재(141-1), 외부주름부(141-2), 내부단열재(141-3), 내부주름부(141-4) 순으로 이루어지고,상기 외부단열재(141-1)와 내부단열재(141-3)는 나노실리카 재질이고, 외부주름부(141-2)와 내부즈름부(141-4)는 스테인레스 재질이며, 상기 벨로우즈에는 외, 내부단열재가 형성되어 있어서, LNG가스가 벨로우즈를 통과할 시 상온과 단절되어 팽창하는 것을 방지하고,상기 벨로우즈는 외, 내부주름부가 형성되어 있어서, 파도에 의한 흔들림 및 외부의 충격을 흡수할 수 있게 되어, 경화된 호스의 파괴를 막을 수 있게 되는 것이며, 상기 몸체(141)의 전단에 형성되는 제1연결부(142)는 외주연에 나사선이 형성된 체결부(142-1)와, 상기 체결부(142-1)의 후방에 형성되는 너트부(142-2)와, 상기 너트부(142-2)의 후방에 형성되어 몸체(141)와 용접결합되는 결합부(142-3)로 이루어지고, 상기 결합부는 몸체의 선단 외주연을 감싸도록 형성되며, 상기 결합부는 몸체의 외주연을 감싼 채 용접에 의해 결합되고, 상기 체결부는 응급릴리스커플링(110) 또는 디스커넥터(130)에 나사결합되되, 상기 체결부에 후방에 형성되어 있는 너트부에 공구를 사용함으로서 결합하는 것이 용이하고, 상기 몸체(141)의 후단에 형성되는 제2연결부(143)은 몸체의 후단 외주연을 감싸도록 형성되는 파지부(143-1)와, 상기 파지부(143-1)의 후반에 형성되는 플랜지부(143-2)로 이루어지고, 상기 파지부는 몸체의 후단 외주연을 감싸도록 형성되되, 상기 파지부의 후면에 볼트를 결합하여 몸체에 결합하고, 상기 파지부의 후단에 결합되는 볼트는 몸체의 내부단열재에 박히게 되어, 상기 파지부는 몸체의 후단에 고정결합되는 것이며, 상기 플랜지부는 원판형상으로 형성되되, 방사상으로 복수 개의 구멍이 형성되고 상기 호스의 끝단부에도 플랜지부가 형성되어, 상기 제2연결부의 플랜지부와 호스의 플랜지부를 서로 접촉시킨 후, 구멍에 볼트를 삽입하고 볼트의 끝단에 너트를 체결함으로써, 상기 벨로우즈와 호스를 연결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NG선박 주유용 퀵커플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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