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듀얼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장치를 구비한 엔진 제어 시스템은, 연소실과, 상기 연소실에 구비되어 공기 또는 공기와 연료의 혼합기를 상기 연소실에 선택적으로 공급하도록 된 흡기 밸브와, 상기 연소실에 구비되어 상기 혼합기를 태우도록 점화하는 점화 스위치와, 상기 연소실에 구비되어 연소실 내의 배출가스를 선택적으로 연소실 외부로 배출하도록 된 배기 밸브를 포함하는 엔진과, 상기 흡기 밸브의 흡기 듀레이션과 상기 배기 밸브의 배기 듀레이션을 조절하도록 되어 있는 듀얼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장치와, 상기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듀얼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장치를 구비한 엔진 제어 시스템은, 연소실과, 상기 연소실에 구비되어 공기 또는 공기와 연료의 혼합기를 상기 연소실에 선택적으로 공급하도록 된 흡기 밸브와, 상기 연소실에 구비되어 상기 혼합기를 태우도록 점화하는 점화 스위치와, 상기 연소실에 구비되어 연소실 내의 배출가스를 선택적으로 연소실 외부로 배출하도록 된 배기 밸브를 포함하는 엔진과, 상기 흡기 밸브의 흡기 듀레이션과 상기 배기 밸브의 배기 듀레이션을 조절하도록 되어 있는 듀얼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장치와, 상기 엔진의 하류에서 배출가스 내에 포함된 탄화수소, 일산화탄소, 질소산화물을 정화하는 삼원 촉매(TWC)를 포함하는 웜업 촉매 컨버터(WCC)와, 상기 웜업 촉매 컨버터 후단에 설치되며, 배출가스 내에 포함된 탄화수소를 흡장하여 제거하는 HC 트랩(Hydrocarbon Trap)과, 상기 HC 트랩 후단에 설치되며, 가열 장치가 내장된 전열 촉매(Electrically Heated Catalyst)와, 상기 전열 촉매 후단에 설치되며, 배출가스 내에 포함된 탄화수소, 일산화탄소, 질소산화물을 정화하는 삼원 촉매(TWC), 및 차량의 운전 조건을 기초로 상기 점화 스위치의 점화 시기, 흡기 듀레이션 및 배기 듀레이션을 조절하는 제어기를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연소실과, 상기 연소실에 구비되어 공기 또는 공기와 연료의 혼합기를 상기 연소실에 선택적으로 공급하도록 된 흡기 밸브와, 상기 연소실에 구비되어 상기 혼합기를 태우도록 점화하는 점화 스위치와, 상기 연소실에 구비되어 연소실 내의 배출가스를 선택적으로 연소실 외부로 배출하도록 된 배기 밸브를 포함하는 엔진;상기 흡기 밸브의 흡기 듀레이션과 상기 배기 밸브의 배기 듀레이션을 조절하도록 되어 있는 듀얼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장치;상기 엔진의 하류에서 배출가스 내에 포함된 탄화수소, 일산화탄소, 질소산화물을 정화하는 삼원 촉매(TWC)
연소실과, 상기 연소실에 구비되어 공기 또는 공기와 연료의 혼합기를 상기 연소실에 선택적으로 공급하도록 된 흡기 밸브와, 상기 연소실에 구비되어 상기 혼합기를 태우도록 점화하는 점화 스위치와, 상기 연소실에 구비되어 연소실 내의 배출가스를 선택적으로 연소실 외부로 배출하도록 된 배기 밸브를 포함하는 엔진;상기 흡기 밸브의 흡기 듀레이션과 상기 배기 밸브의 배기 듀레이션을 조절하도록 되어 있는 듀얼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장치;상기 엔진의 하류에서 배출가스 내에 포함된 탄화수소, 일산화탄소, 질소산화물을 정화하는 삼원 촉매(TWC)를 포함하는 웜업 촉매 컨버터(WCC); 상기 웜업 촉매 컨버터 후단에 설치되며, 배출가스 내에 포함된 탄화수소를 흡장하여 제거하는 HC 트랩(Hydrocarbon Trap);상기 HC 트랩 후단에 설치되며, 가열 장치가 내장된 전열 촉매(Electrically Heated Catalyst);상기 전열 촉매 후단에 설치되며, 배출가스 내에 포함된 탄화수소, 일산화탄소, 질소산화물을 정화하는 삼원 촉매(TWC); 및 차량의 운전 조건을 기초로 상기 점화 스위치의 점화 시기, 흡기 듀레이션 및 배기 듀레이션을 조절하는 제어기를 포함하고,상기 제어기는,상기 점화시기를 목표 배출온도에 따른 최적 점화시기로 설정하고,상기 흡기 듀레이션을 설정된 흡기 듀레이션 범위 내의 흡기 듀레이션으로 설정하며,엔진 시동 후 상기 배출가스의 온도가 촉매 활성화 온도 이상이 되거나 HC 트랩에 저장될 수 있는 탄화수소(HC)의 양이 배출되는 설정 시간에 도달하면, 상기 배기 듀레이션을 설정된 흡기 듀레이션에 따른 질소산화물(NOx) 및 탄화수소(HC)의 엔진 배출량의 합이 최소가 되도록 하는 최적 배기 듀레이션으로 설정하는 듀얼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장치를 구비한 엔진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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