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온라인 인테리어 중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인테리어를 의뢰하려는 고객과 인테리어 자재를 생산하는 판매자 및 인테리어를 시행하는 시공업자를 모집하는 회원관리모듈(10); 고객의 심리정보와 의뢰하려는 인테리어정보를 입력받고, 판매자와 시공업자로부터 인테리어 디자인정보와 자재정보를 수집하는 자료수집모듈(20); 고객의 인테리어정보에 따라 삼차원 모델링을 생성하고, 생성된 모델링을 가상현실 영상으로 표시하며 자재의 색상과 위치선택을 유도하는 자율선택모듈(30); 고객이 결정한 인테리어정보와 일치하는 판매자와 시공업자의 정보를
본 발명은 온라인 인테리어 중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인테리어를 의뢰하려는 고객과 인테리어 자재를 생산하는 판매자 및 인테리어를 시행하는 시공업자를 모집하는 회원관리모듈(10); 고객의 심리정보와 의뢰하려는 인테리어정보를 입력받고, 판매자와 시공업자로부터 인테리어 디자인정보와 자재정보를 수집하는 자료수집모듈(20); 고객의 인테리어정보에 따라 삼차원 모델링을 생성하고, 생성된 모델링을 가상현실 영상으로 표시하며 자재의 색상과 위치선택을 유도하는 자율선택모듈(30); 고객이 결정한 인테리어정보와 일치하는 판매자와 시공업자의 정보를 추출하고, 추출된 정보를 종합하여 인테리어비용을 산출하는 견적추출모듈(4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본 발명은 인테리어 디자인을 고객의 취향대로 직접 설정할 수 있고, 설정 디자인에 대해 가상현실과 삼차원 모델링을 토대로 미리 체험할 수 있게 함은 물론, 인테리어 지식이 없더라도 고객이 지향하는 인테리어를 전문적이면서도 쉽고 간편한 접근을 유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대표청구항▼
온라인 인테리어 중계 시스템에 있어서:인테리어를 의뢰하려는 고객과 인테리어 자재를 생산하는 판매자 및 인테리어를 시행하는 시공업자를 모집하는 회원관리모듈(10);고객의 심리정보와 의뢰하려는 인테리어정보를 입력받고, 판매자와 시공업자로부터 인테리어 디자인정보와 자재정보를 수집하는 자료수집모듈(20);고객의 인테리어정보에 따라 삼차원 모델링을 생성하고, 생성된 모델링을 가상현실 영상으로 표시하며 자재의 색상과 위치선택을 유도하는 자율선택모듈(30);고객이 결정한 인테리어정보와 일치하는 심리정보를 분석하고, 고객의 정서에 따라 추천 인테
온라인 인테리어 중계 시스템에 있어서:인테리어를 의뢰하려는 고객과 인테리어 자재를 생산하는 판매자 및 인테리어를 시행하는 시공업자를 모집하는 회원관리모듈(10);고객의 심리정보와 의뢰하려는 인테리어정보를 입력받고, 판매자와 시공업자로부터 인테리어 디자인정보와 자재정보를 수집하는 자료수집모듈(20);고객의 인테리어정보에 따라 삼차원 모델링을 생성하고, 생성된 모델링을 가상현실 영상으로 표시하며 자재의 색상과 위치선택을 유도하는 자율선택모듈(30);고객이 결정한 인테리어정보와 일치하는 심리정보를 분석하고, 고객의 정서에 따라 추천 인테리어정보로 보정을 유도하는 심리보정모듈(35);고객이 결정한 인테리어정보와 일치하는 판매자와 시공업자의 정보를 추출하고, 추출된 정보를 종합하여 인테리어비용을 산출하는 견적추출모듈(4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회원관리모듈(10)은 고객 모집과정에서 기 회원 추천인을 입력받거나 온라인에 게시된 판매자나 시공업자의 광고주소를 자동 입력받아 해당 추천인 또는 판매자나 시공업자에게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적립된 마일리지를 판매자 및 시공업자의 중계 수수료로 사용하고,상기 자료수집모듈(20)은 고객에게 자신은 물론, 동거인의 성별, 나이, 직업의 개인정보와 전문 심리상담가의 인증을 받은 설문지를 고객이 작성 후 송신하면 수신 받은 설문지를 기반으로 고객의 스트레스와 성향 정보를 수집하고, 고객이 의뢰하려는 거실, 주방, 욕실, 안방 따위의 인테리어 공간에 대해 가로세로높이에 해당하는 모서리 부위 정보가 있는 촬영 안내 선에 맞춰 한 장 이상의 사진과 설정 시공비용을 입력 받고,상기 자율선택모듈(30)은 삼차원 모델링이 영상으로 표시된 상태에서 공간을 이루는 바닥, 천정, 벽의 색상을 색채연출기법에 따라 자재의 색상과 위치가 선택되게 유도하고,상기 심리보정모듈(35)은 고객이 결정한 인테리어정보와 심리정보를 분석하여 외향과 내향으로 분류되는 태도 및 감각, 직관, 사고, 감정으로 분류되는 의식 및 공간전체의 색상에 따라 고객의 정서를 편집성, 자기애성, 강박성, 연극성으로 구분하고,상기 견적추출모듈(40)은 고객이 결정한 인테리어정보와 일치하는 판매자와 시공업자를 선별하고, 선별된 판매자와 시공업자들 중 가격대가 낮은 판매자와 시공업자들을 재선별하며, 재 선별된 판매자와 시공업자들 중 고객의 신청위치와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는 판매자와 시공업자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과 삼차원 모델링을 기반으로 하는 심리융합타입 온라인 인테리어 중계 시스템.
연구과제 타임라인
LOADING...
LOADING...
LOADING...
LOADING...
LOADING...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한국]
주거공간 관련 상품 판매 지원 시스템, 주거공간 관련상품 판매 지원 방법, 주거공간 관련 상품 판매 지원용프로그램 및 주거공간 관련 상품 판매 지원용 프로그램을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
이마무라가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