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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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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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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9-0075336 (2019-06-25) | |
공개번호 | 10-2021-0000370 (2021-01-05) | |
등록번호 | 10-2243904-0000 (2021-04-19) | |
DOI | http://doi.org/10.8080/1020190075336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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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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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9-06-25)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재심사후)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의 목적은 내연기관의 내부 온도가 상승 후 하강하는 과정에서 질소산화물 저감성능이 저하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다. 또한, 본 발명의 다른 목적은 내연기관의 운전 중 촉매를 별도로 재생할 필요가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본 발명에 따른 일산화탄소 처리에 의해 질소산화물 저감성능이 향상된 Ir계 촉매는 배기가스 내 일산화탄소(CO)를 환원제로 하여 질소산화물(NOx)를 환원시키는 촉매로서, 지지체에 루테늄 및 이리듐을 담지하여 습윤 공기하에서 소성한 뒤, 일산화탄소 기체를 통과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배기가스 내 일산화탄소(CO)를 환원제로 하여 질소산화물(NOx)를 환원시키는 Ir계 촉매로서,지지체에 루테늄 및 이리듐을 담지하여 습윤 공기하에서 소성하여 제조되고, 피독된 Ir계 촉매에 일산화탄소 기체를 0.7 내지 10 부피%의 농도로 300 내지 800 ℃의 온도에서 통과시켜 질소산화물 저감성능을 회복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Ir계 촉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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