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
출원번호 | 10-2020-0005110 (2020-01-15) | |
공개번호 | 10-2020-0011996 (2020-02-04) | |
DOI | http://doi.org/10.8080/1020200005110 | |
발명자 / 주소 |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
법적상태 | 취하 |
본 발명은 버스 손잡이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입석 승객이 버스 손잡이를 잡고 있을 때, 급출발 또는 급정거로 인한 버스 손잡이의 관성력을 줄여 버스 내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버스 손잡이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버스 손잡이는, 버스 봉에 결합되는 케이싱(2); 상기 케이싱(2) 하단에 구비되는 손잡이부(3); 버스 봉(1)과 평행하게 구비되는 제1작동부(4); 및 상기 케이싱(2) 내부에 구비되며, 손잡이부(3)의 연장선에 버스 봉(1)과 수직으로 구비되는 제2작동부(5);를 포함하고, 제1작동부(4)는 제1
버스 봉에 결합되는 케이싱;상기 케이싱 하단에 구비되는 손잡이부;버스 봉과 평행하게 구비되는 제1작동부; 및상기 케이싱 내부에 구비되며, 손잡이부의 연장선에 버스 봉과 수직으로 구비되는 제2작동부;를 포함하고,제1작동부는 제1압축스프링으로 구성되어 버스 정지 또는 운동 관성력을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손잡이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