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2020-0030827
(2020-03-12)
|
공개번호 |
10-2021-0102008
(2021-08-19)
|
등록번호 |
10-2292720-0000
(2021-08-17)
|
DOI |
http://doi.org/10.8080/1020200030827
|
발명자
/ 주소 |
- 유성원
/ 서울특별시 중랑구 동일로***나길 ** (중화동)
- 이강해
/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지금로**번길 **, ****동 ****호 (다산동, 다산 센트럴 에일린의 뜰)
|
출원인 / 주소 |
- 유성원 / 서울특별시 중랑구 동일로***나길 ** (중화동)
- 이강해 /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지금로**번길 **, ****동 ****호 (다산동, 다산 센트럴 에일린의 뜰)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0-03-12)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등록 |
초록
▼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타이어 마모 감지 장치는, 타이어의 외주면에 삽입되어 위치되는 제 1 몸체; 제 1 몸체에 대응하도록 타이어의 내주면에 삽입되어 제 1 몸체에 연결되는 제 2 몸체; 입력단 라인 및 출력단 라인를 포함하고, 입력단 라인 및 출력단 라인을 통해 제 2 몸체에 연결되고, 전류를 제 2 몸체에 공급하는 전원부; 및 입력단 라인 및 출력단 라인에 연결되어, 전류값 및 전압값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마모값을 측정하고, 측정된 마모값에 따라 출력 신호를 생성하는 처리부를 포함하되, 타이어의 외주면이 마모될 때,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타이어 마모 감지 장치는, 타이어의 외주면에 삽입되어 위치되는 제 1 몸체; 제 1 몸체에 대응하도록 타이어의 내주면에 삽입되어 제 1 몸체에 연결되는 제 2 몸체; 입력단 라인 및 출력단 라인를 포함하고, 입력단 라인 및 출력단 라인을 통해 제 2 몸체에 연결되고, 전류를 제 2 몸체에 공급하는 전원부; 및 입력단 라인 및 출력단 라인에 연결되어, 전류값 및 전압값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마모값을 측정하고, 측정된 마모값에 따라 출력 신호를 생성하는 처리부를 포함하되, 타이어의 외주면이 마모될 때, 제 1 몸체는 마모되고, 처리부는 변하는 마모값을 측정하고 출력 신호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
대표청구항
▼
타이어의 외주면에 삽입되어 위치되는 제 1 몸체;제 1 몸체에 대응하도록 타이어의 내주면에 삽입되어 제 1 몸체에 연결되는 제 2 몸체;입력단 라인 및 출력단 라인를 포함하고, 입력단 라인 및 출력단 라인을 통해 제 2 몸체에 연결되고, 전류를 제 2 몸체에 공급하는 전원부; 및입력단 라인 및 출력단 라인에 연결되어, 전류값 및 전압값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마모값을 측정하고, 측정된 마모값에 따라 출력 신호를 생성하는 처리부를 포함하되,타이어의 외주면이 마모될 때, 제 1 몸체는 마모되고, 처리부는 변하는 마모값을 측정하고 출력
타이어의 외주면에 삽입되어 위치되는 제 1 몸체;제 1 몸체에 대응하도록 타이어의 내주면에 삽입되어 제 1 몸체에 연결되는 제 2 몸체;입력단 라인 및 출력단 라인를 포함하고, 입력단 라인 및 출력단 라인을 통해 제 2 몸체에 연결되고, 전류를 제 2 몸체에 공급하는 전원부; 및입력단 라인 및 출력단 라인에 연결되어, 전류값 및 전압값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마모값을 측정하고, 측정된 마모값에 따라 출력 신호를 생성하는 처리부를 포함하되,타이어의 외주면이 마모될 때, 제 1 몸체는 마모되고, 처리부는 변하는 마모값을 측정하고 출력 신호를 생성하며,제 1 몸체는,원기둥 형상으로 이루어진 제 1 메인 몸체;원형 판 형상으로 이루어지되, 제 1 메인 몸체의 외경보다 큰 외경을 갖고 제 1 메인 몸체의 일종단면에 위치되는 제 1 서브 몸체; 및원기둥 형상으로 이루어지되, 제 1 메인 몸체의 외경보다 작은 외경을 갖고 제 1 메인 몸체의 타종단면의 중앙에 위치되며, 외주면 상에 나사산이 형성된 결합 돌기를 포함하고,제 2 몸체는,제 1 메인 몸체에 대응되는 외경을 갖는 원기둥 형상으로 이루어진 제 2 메인 몸체; 원형 판 형상으로 이루어지되, 제 2 메인 몸체의 외경보다 큰 외경을 갖고 제 2 메인 몸체의 일종단면에 위치되는 제 2 서브 몸체; 및결합 돌기에 대응하도록 제 2 메인 몸체의 타종단면의 중앙에 오목하게 형성되고, 내주면 상에 나사산이 형성된 결합홈을 포함하고, 결합 돌기가 결합홈에 삽입되어 볼트 결합되어, 제 1 몸체 및 제 2 몸체는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마모 감지 장치.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