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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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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 서비스를 위한 자연어 처리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G06F-040/20
  • G06N-020/00
  • H04L-051/00
출원번호 10-2020-0036351 (2020-03-25)
공개번호 10-2021-0119772 (2021-10-06)
등록번호 10-2560298-0000 (2023-07-24)
DOI http://doi.org/10.8080/1020200036351
발명자 / 주소
  • 최은선 /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로 ***, 한전KDN (빛가람동)
  • 맹보연 /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로 ***, 한전KDN (빛가람동)
출원인 / 주소
  • 한전케이디엔 주식회사 /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로 *** (빛가람동)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 두성
심사청구여부 있음 (2020-03-25)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의 자연어 처리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은 챗봇과 연계 없이 단독적으로 자연어 처리를 위한 데이터 셋을 업-로드(up-load)하여 사용함으로써, 챗봇 관리 시스템에 종속적이지 않게 구현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본 발명은 챗봇에 입력된 대화목록을 기반으로 모델 타입 및 유형별로 학습을 수행함으로써, 자연어 처리의 정확도를 높이고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본 발명은 자연어 처리 기능을 챗봇 관리 시스템과 분리하여 구현함으로써, 전문화된 시스템 구현이 가능하고 계속적으로 발전하는 자연어 처리 기술을 유연하

대표청구항

자연어 처리를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자연어 처리 모델에 대한 지식이 있는 자연어 처리 관리자에 의해 관리되는 자연어 처리 관리 시스템이, 챗봇을 관리하는 챗봇 관리 시스템으로부터 자연어 처리 요청 메시지를 수신하여 저장하되, 상기 자연어 처리 요청 메시지는자연어 처리 대상인 텍스트 형식의 데이터 셋 및 상기 데이터 셋에 대하여 챗봇 서비스를 제공할 챗봇 식별정보를 포함하는 수신단계;상기 데이터 셋에 대한 자연어 처리를 위해 상기 자연어 처리 관리자가 선택한 모델타입 정보를 저장하되, 상기 모델타입 정보는 다수의 인공지능 모델타입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4)

  1. [한국] 채팅로봇 시스템 및 서비스방법 | 임준호, 김현기, 김민호, 류지희, 배경만, 배용진, 왕지현, 이형직, 임수종, 장명길, 최미란, 허정
  2. [한국] 조리 도구용 살균건조기 | 배 정 민
  3. [미국] TRAINING, VALIDATING, AND MONITORING ARTIFICIAL INTELLIGENCE AND MACHINE LEARNING MODELS | DEO, Arati, FERNANDES, Mallika, DURG, Kishore P., ESCRIG, Teresa, GHOSH, Bhaskar, VENKATA RAMAN, Mahesh
  4. [미국] TRAINING, VALIDATING, AND MONITORING ARTIFICIAL INTELLIGENCE AND MACHINE LEARNING MODELS | DEO, Arati, FERNANDES, Mallika, DURG, Kishore P., ESCRIG, Teresa, GHOSH, Bhaskar, VENKATA RAMAN, Mahe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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