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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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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스트커버용 지지링의 제조방법 및 제조금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21D-053/16
  • B21D-031/02
  • B21D-037/08
  • B21D-043/28
  • B21D-045/02
  • B21D-005/01
  • B62D-007/18
출원번호 10-2020-0045179 (2020-04-14)
등록번호 10-2181810-0000 (2020-11-17)
DOI http://doi.org/10.8080/1020200045179
발명자 / 주소
  • 정용범 / 경상남도 김해시 유하로***번길 **-*
출원인 / 주소
  • 주식회사 제이정밀 / 경상남도 김해시 유하로***번길 **-* (유하동)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 대연
심사청구여부 있음 (2020-04-14)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더스트커버용 지지링의 제조방법 및 제조금형에 관한 것으로서,지지링 내측으로 형성된 요철부를 형성하기 위한 구멍을 천공하는 제2피어싱공정이 선행된 상태에서 요철부를 성형하는 제3피어싱공정이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제1피어싱공정에서의 제1피어싱 코어를 교체하는 방법으로 제2피어싱공정과 제3피어싱공정에서 치수 조절이 용이하게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제2피어싱공정 및 제3피어싱공정에서 사용되는 복잡한 형상의 피어싱 펀치 및 피어싱 코어들을 교체하지 않아도 되도록 하여 저비용으로 제조금형의 유지관리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즉, 본 발

대표청구항

띠 형상의 판상 패널(200)을 길이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상측블록(7)에 구비된 제1피어싱 펀치(11)로 중심에 구멍(210)을 천공하고, 상측블록에 구비된 성형용 펀치(13)로 외주연에 성형구멍(220)을 천공하여 절단물을 하측블록(5)에 형성된 제1배출공(12)으로 절단물을 배출하는 제1피어싱공정(S10)과; 상측블록(7)에 구비된 제1벤딩용 펀치(21)와 하측블록(5)에 구비된 제1벤딩용 코어(22)를 이용하여 제1피어싱 펀치(11)로 형성한 구멍(210) 쪽으로 요철편(120)을 형성하고 가장자리 쪽으로 지지링의 외벽(11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4)

  1. [한국] 자동차용 연료탱크 주유구 필러파이프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위한 금형장치 | 이상원
  2. [한국] 쇼바씰의 플랜지 두께 보정방법 및 그 장치 | 김윤서
  3. [한국] 프로그레시브금형의 벤딩장치 | 심광보
  4. [한국] 프로그레시브 금형을 이용하여 차량 시트용 시트 백 프레임의 상부 브라켓을 제조하는 방법 및 상기 방법에 의하여 제조된 상부 브라켓 | 김수열, 김창호, 김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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