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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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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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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20-0045349 (2020-04-14) | |
공개번호 | 10-2021-0127465 (2021-10-22) | |
등록번호 | 10-2364202-0000 (2022-02-14) | |
DOI | http://doi.org/10.8080/1020200045349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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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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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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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0-04-14)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냉각판을 배터리모듈과 직접 접촉시켜 균일한 냉각이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냉각 효율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수냉식으로서 외부 공기를 이용함에 따른 방진관리와 내부의 분진 오염 문제를 해소할 수 있으며, 냉각판의 구조와 배터리모듈 및 하우징과의 결합구조를 최적화하여 구성을 간소화함으로써 배터리팩의 전체 사이즈가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 냉각기능의 구동을 위한 전원을 사용하지 않아 배터리의 소모량을 줄여 사용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을 제공한다.본 발명의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은, 다수개의 배터리셀을 적층하여
다수개의 배터리셀을 적층하여 양측면에서 고정플레이트로 고정하여 이루어진 배터리모듈;상기 배터리모듈을 내부에 수용하기 위한 하우징; 및상기 하우징과 배터리모듈 사이에 위치하여 배터리모듈의 적층된 배터리셀과 일측면이 접촉하도록 배치되고, 차량의 냉각수가 내부통로로 유입되는 입구와 배출되는 출구를 구비하여, 내부통로로 흐르는 냉각수에 의해 배터리모듈의 열을 낮추도록 된 냉각판을 포함하며,상기 냉각판의 상단 가장자리부는 배터리모듈의 고정플레이트의 상단과 하우징의 상단에 고정하고, 상기 냉각판의 하단 가장자리부는 하우징의 하단에 고정하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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