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후륜 회생제동으로 인한 차량 불안정 발생 사전 방지 시스템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L-007/10
  • B60L-015/20
  • B60T-008/58
출원번호 10-2020-0074873 (2020-06-19)
공개번호 10-2021-0157055 (2021-12-28)
DOI http://doi.org/10.8080/1020200074873
발명자 / 주소
  • 이중희 / 경기 화성시 남양읍 시청로***번길 ** (시티 프라디움*차아파트) ***동 ****호
  • 신웅희 / 전남 여수시 주동*길 ** (주삼동)
  • 심재훈 / 경기 화성시 산척동 동탄대로*길 ** (더레이크시티부영*단지)****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 기아 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남호현
법적상태 공개

초록

본 발명은 후륜 회생제동으로 인한 차량 불안정 발생 사전 방지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후륜 휠 슬립 발생 이전에 회생 제동량을 미리 감소시켜 차량 안정성을 확보하며, 제동 상황에 따라 회생 제동 배분맵을 업데이트시킬 수 있는 후륜 회생제동으로 인한 차량 불안정 발생 사전 방지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상술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발명은, 운전자 요구 제동량에 기반하여 회생 제동 배분맵 상의 기본 회생 제동 배분비에 따라 감속도 크기 별로 전륜과 후륜의 제동토크를 배분하되, 제1감속도와 제2 감속도 사이의

대표청구항

운전자 요구 제동량에 기반하여 회생 제동 배분맵 상의 기본 회생 제동 배분비에 따라 감속도 크기 별로 전륜과 후륜의 제동토크를 배분하되, 제1감속도와 제2 감속도 사이의 조절구간에서 후륜 회생 제동토크를 제1 기준값 이하로 미리 감소시키는 제1 제어부; 및제동 중 차량 주행 정보에 따라 후륜에 발생된 휠 슬립값이 기준슬립값 보다 크면 후륜 회생 제동 토크를 추가로 감소시켜 상기 제1 제어부에 전달하는 제2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제1 제어부는, 상기 제2 제어부의 개입 정도에 따라 상기 조절구간의 후륜 회생 제동토크 또는 후륜 유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