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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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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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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20-0104510 (2020-08-20) | |
공개번호 | 10-2022-0023053 (2022-03-02) | |
등록번호 | 10-2470215-0000 (2022-11-18) | |
DOI | http://doi.org/10.8080/1020200104510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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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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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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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0-08-20)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자기강화 효과를 이용하며 전달되는 토크가 제한되는 마찰 클러치가 제공된다.클러치 장치는 스크류와 너트의 관계를 이용하여 자기강화 효과를 제공하며, 마찰면의 발명적인 구조를 이용하여 전달되는 토크의 크기를 제한한다. 클러치 장치는 기존 유압식 클러치에 비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며, 하이브리드 차량의 최적 주행을 위한 자동 변속 및 모드 변경이 가능하고,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엔진의 스타트 모터가 필요 없도록 한다.
제1축과 제2축 사이에서 동력 전달을 끊거나 연결시키는 마찰 클러치로서,제1축과 연결되는 스크류부;상기 스크류부와 맞물리도록 형성된 너트부;상기 너트부에 마련되는 제1 마찰면;상기 제1 마찰면과 맞물릴 수 있으며, 제2축과 연결되는 제2 마찰면; 및,상기 너트부의 회전속도를 감속시키기 위한 작동부를 포함하며,상기 스크류부 및 상기 너트부는 상기 제1축의 회전속도보다 상기 너트부의 회전속도가 작은 경우 상기 너트부가 상기 제2 마찰면을 향하여 이동하도록 형성되고,상기 제1 마찰면과 상기 제2 마찰면 사이의 수직력이 미리 정해진 값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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