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특허] 증강 현실 기반의 스크린 스포츠 체험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experiencing augmented reality-based screen sports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G06T-019/00
  • A63B-071/06
  • G06F-018/00
  • G06F-003/01
  • G06Q-050/10
  • G06T-007/20
출원번호 10-2020-0146763 (2020-11-05)
공개번호 10-2022-0061309 (2022-05-13)
등록번호 10-2495213-0000 (2023-01-30)
DOI http://doi.org/10.8080/1020200146763
발명자 / 주소
  • 김종성 /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동로 *** 도안리슈빌아파트 ****동 ****호
  • 길연희 / 대전광역시 유성구 배울*로 **, ***동 ****호(관평동, 대덕테크노밸리*단지아파트)
  • 백성민 / 대전광역시 유성구 지족로 ***, ***동 ***호(지족동, 반석마을아파트*단지)
  • 신희숙 / 대전광역시 유성구 상대남로 **, ***동 ***호(상대동, 도안신도시*블록 트리풀시티아파트)
  • 양성일 /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로 **, ***동 ****호(신성동, 대림두레아파트)
  • 유초롱 / 대전광역시 유성구 지족로 ***, ***동 ***호 (지족동, 반석마을아파트*단지)
  • 홍성진 / 인천광역시 연수구 비류대로***번길 **, ***동 ****호(옥련동, 풍림아파트)
출원인 / 주소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로 *** (가정동)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지명
심사청구여부 있음 (2021-06-15)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실내에서 테니스, 배드민턴, 스쿼시와 같은 구기 스포츠 경기를 착용형 마커나 센서, 착용형 디스플레이, 그리고 실제 공과 실제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도 쉽고 안전하게 스크린 스포츠 경기를 체험할 수 있는 증강 현실 기반의 스크린 스포츠 경기 체험 장치를 제공한다.

대표청구항

제1 실내 공간에 설치된 카메라 장치가, 제1 실내 공간에 위치한 제1 사용자들의 동작을 촬영하여 실제 이미지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1 실내 공간에 설치된 제1 운용 시스템이, 상기 이미지 데이터로부터 상기 제1 사용자들의 동작을 인식하여 제1 모션 인식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제1 운용 시스템이, 상기 제1 모션 인식 데이터를 기반으로 촉감 피드백 정보 및 역감 피드백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1 사용자들이 실제 스포츠 도구 대신에 사용하는 햅틱 장치로서, 상기 햅틱 장치가, 상기 촉감 피드백 정보 및 상기 역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인용/피인용 타임라인 분석

  1. [한국] RGB-D 영상 기반 사람 영역 추출 장치 및 그 방법 | 정성욱
  2. [한국] 실제 객체 및 가상 객체와 상호작용하기 위한 생체기계적 기반의 안구 신호를 위한 시스템 및 방법 | 마그라프 루이스 제임스, 퍼블리커버 넬슨 조지, 콘노튼 스펜서 제임스, 로드 나탄, 밀포드 피터 엔., 말리브 이반
  3. [일본] VIRTUAL SPORT SYSTEM | TSUKAMOTO KAZUYOSHI, WADA TAKAHIRO, HOUJIYOU HIROTAKA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특허

해당 특허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