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의 일 양태인 연료 분사 장치에 있어서, 연료 분사 밸브는, 선박용 디젤 엔진의 실린더에 형성된다. 연료 분사 펌프는, 배관을 통해서 연료 분사 밸브에 연료를 압송한다. 제 1 주수 계통은, 연료 분사 펌프로부터 연료 분사 밸브의 분사구에 이르는 연료 유통 경로의 소정의 위치에 물을 주입한다. 제 2 주수 계통은, 연료 유통 경로 중 제 1 주수 계통보다 연료의 유통 방향 상류측의 위치에 물을 주입한다. 제어부는, 제 1 주수 계통의 주수 기간과 제 2 주수 계통의 주수 기간의 적어도 일부가 겹치도록, 엔진 부하에 따라서 제
본 발명의 일 양태인 연료 분사 장치에 있어서, 연료 분사 밸브는, 선박용 디젤 엔진의 실린더에 형성된다. 연료 분사 펌프는, 배관을 통해서 연료 분사 밸브에 연료를 압송한다. 제 1 주수 계통은, 연료 분사 펌프로부터 연료 분사 밸브의 분사구에 이르는 연료 유통 경로의 소정의 위치에 물을 주입한다. 제 2 주수 계통은, 연료 유통 경로 중 제 1 주수 계통보다 연료의 유통 방향 상류측의 위치에 물을 주입한다. 제어부는, 제 1 주수 계통의 주수 기간과 제 2 주수 계통의 주수 기간의 적어도 일부가 겹치도록, 엔진 부하에 따라서 제 1 주수 계통 및 제 2 주수 계통의 각 주수 개시 타이밍을 제어한다. 연료 분사 밸브는, 연료 분사 펌프의 압송에 의한 연료와, 제 1 주수 계통의 주수에 의한 물과, 제 2 주수 계통의 주수에 의한 물을 분사구로부터 실린더 내의 연소실에 층상으로 분사한다.
대표청구항▼
선박용 디젤 엔진의 실린더에 형성되는 연료 분사 밸브와, 배관을 통해서 상기 연료 분사 밸브에 연료를 압송하는 연료 분사 펌프와, 상기 연료 분사 펌프로부터 상기 연료 분사 밸브의 분사구에 이르는 연료 유통 경로의 소정의 위치에 물을 주입하는 제 1 주수 계통과, 상기 연료 유통 경로 중, 상기 제 1 주수 계통보다 상기 연료의 유통 방향 상류측의 위치에 물을 주입하는 제 2 주수 계통과, 상기 제 1 주수 계통의 주수 기간과 상기 제 2 주수 계통의 주수 기간의 적어도 일부가 겹치도록, 상기 선박용 디젤 엔진의 부하에 따라서 상기
선박용 디젤 엔진의 실린더에 형성되는 연료 분사 밸브와, 배관을 통해서 상기 연료 분사 밸브에 연료를 압송하는 연료 분사 펌프와, 상기 연료 분사 펌프로부터 상기 연료 분사 밸브의 분사구에 이르는 연료 유통 경로의 소정의 위치에 물을 주입하는 제 1 주수 계통과, 상기 연료 유통 경로 중, 상기 제 1 주수 계통보다 상기 연료의 유통 방향 상류측의 위치에 물을 주입하는 제 2 주수 계통과, 상기 제 1 주수 계통의 주수 기간과 상기 제 2 주수 계통의 주수 기간의 적어도 일부가 겹치도록, 상기 선박용 디젤 엔진의 부하에 따라서 상기 제 1 주수 계통 및 상기 제 2 주수 계통의 각 주수 개시 타이밍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구비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선박용 디젤 엔진의 부하에 따라서, 상기 제 1 주수 계통 및 상기 제 2 주수 계통 중 일방의 주수 계통이 주수를 개시하고 나서 타방의 주수 계통이 주수를 개시하기까지의 상기 타방의 주수 계통의 대기 시간을 산출하고, 산출된 상기 대기 시간만큼, 상기 타방의 주수 계통의 주수 개시 타이밍을 상기 일방의 주수 계통의 주수 개시 타이밍보다 지연시키고, 상기 연료 분사 밸브는, 상기 연료 분사 펌프에 의해서 압송된 상기 연료와, 상기 제 1 주수 계통에 의해서 주입된 물과, 상기 제 2 주수 계통에 의해서 주입된 물을 상기 분사구로부터 상기 실린더 내의 연소실로 층상으로 분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분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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