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
출원번호 | 10-2021-0010069 (2021-01-25) | |
공개번호 | 10-2022-0108240 (2022-08-03) | |
등록번호 | 10-2508409-0000 (2023-03-06) | |
DOI | http://doi.org/10.8080/1020210010069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1-01-25)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행환경을 고려한 동력제어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다양한 주행환경에 대해 적응성을 가지면서도 실시간 적용이 가능하도록 구현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제어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하여, 현재 주행환경을 실시간으로 고려한 동력제어를 통해,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최적의 연비성능을 도출하도록 하는 동력제어 방법 및 장치를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주행환경을 고려한 동력제어 방법으로서,(a) 순간 연료소모량과 배터리파워의 가중치 합으로 정의되는 등가 연료소모에서, 배터리파워에 곱해지는 가중치(이하 '등가계수'라 한다)를 산출하는 단계;(b) 등가 연료소모가, 운전자 요구파워(이하 '요구파워'라 한다) 값의 특정 기준값을 경계로 다르게 정의되는 경우, 상기 특정 기준값(이하 '파워임계치'라 한다)을 산출하는 단계;(c) 상기 등가계수 및 상기 파워임계치를 이용하여 엔진 및 모터에 대한 토크 명령을 산출하는 단계; 및,(d) 상기 결정된 엔진 토크명령을 엔진 제
해당 특허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