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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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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이용시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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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전동화 차량의 런치 컨트롤 방법 및 전동화 차량
Launch Control Device for Electric Vehicle and Method for Controlling the S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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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W-030/18
  • B60W-050/00
출원번호 10-2021-0044492 (2021-04-06)
등록번호 10-2422145-0000 (2022-07-13)
DOI http://doi.org/10.8080/1020210044492
발명자 / 주소
  • 윤동필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국제대로 ***, ***동 ****호(송도동, 송도 더샵 센트럴시티)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 기아 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박병석
심사청구여부 있음 (2021-04-06)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2개 또는 그 이상의 동력원을 가진 전기차(EV) 또는 하이브리드차(HEV)의 주 동력원의 구동 제어 및 보조 동력원의 회생 제어 또는 그 반대로 제어하여 2개 또는 그 이상의 동력원의 구동량 및 회생량의 합을 제로화(에너지 순환)함으로써 차량의 발진 가속 성능을 극대화시키도록 한 전동화 차량의 런치 컨트롤 방법 및 전동화 차량에 관한 것으로서, 기 설정된 진입 조건이 만족되면 정차 상태로 제어하는 단계; 상기 정차 상태에서 휠의 각속도 또는 각도에 따라 주 동력원의 구동량과 보조 동력원의 회생량을 증가시키면서 상기 정차

대표청구항

기 설정된 진입 조건이 만족되면 정차 상태로 제어하는 단계;상기 정차 상태에서 휠의 각속도 또는 각도에 따라 주 동력원의 구동량과 보조 동력원의 회생량을 증가시키면서 상기 정차 상태를 보정하는 단계;상기 보조 동력원의 실행 회생량이 임계값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임계값에 도달한 경우 브레이크 페달과 악셀 페달의 상태에 따라 발진 제어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발진 제어를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주 동력원과 상기 보조 동력원 각각의 구동량을 증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동화 차량의 런치 컨트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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