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게임을 이용한 AR 구동을 위한 좌표 수집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본 실시예는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현실 공간을 메타버스로 적용하여, 디지털로 전환하고, 가상의 오브젝트를 배치하여, 게임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치기반 좌표와 이동 경로를 생성하는 방법이다. 지정된 위치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 플레이어의 이동경로에 따라 단말기에 구비된 센서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별도의 좌표 데이터를 수집하고, 좌표 데이터를 이용하여 다양한 이동경로를 생성한다. 디지털 공간에서 벌어지는 게임 상황에서 발생
위치기반 게임을 이용한 AR 구동을 위한 좌표 수집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본 실시예는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현실 공간을 메타버스로 적용하여, 디지털로 전환하고, 가상의 오브젝트를 배치하여, 게임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치기반 좌표와 이동 경로를 생성하는 방법이다. 지정된 위치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 플레이어의 이동경로에 따라 단말기에 구비된 센서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별도의 좌표 데이터를 수집하고, 좌표 데이터를 이용하여 다양한 이동경로를 생성한다. 디지털 공간에서 벌어지는 게임 상황에서 발생되는 사용자의 행동데이터를 활용하여 위치기반 좌표 수집 방법 및 장치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대표청구항▼
플레이어로부터 특정 지역 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상기 특정 지역 정보에 대응하는 위치기반 맵 데이터를 불러온 후 상기 위치기반 맵 데이터 내에서 시작점과 목표물의 위치를 출력하는 목표 출력부;플레이어 단말기에 구비된 카메라로부터 촬영한 영상 및 행동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영상 및 상기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특징점을 추출하고, 상기 위치기반 맵 데이터 상에서 상기 특징점과 일치하는 지점에 대한 가상의 공간상 좌표를 상기 플레이어 단말기의 현재 위치로 인식하고, 상기 현재 위치를 상기 위치기반 맵 데이터에 매핑시키는 위치기반 측위
플레이어로부터 특정 지역 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상기 특정 지역 정보에 대응하는 위치기반 맵 데이터를 불러온 후 상기 위치기반 맵 데이터 내에서 시작점과 목표물의 위치를 출력하는 목표 출력부;플레이어 단말기에 구비된 카메라로부터 촬영한 영상 및 행동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영상 및 상기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특징점을 추출하고, 상기 위치기반 맵 데이터 상에서 상기 특징점과 일치하는 지점에 대한 가상의 공간상 좌표를 상기 플레이어 단말기의 현재 위치로 인식하고, 상기 현재 위치를 상기 위치기반 맵 데이터에 매핑시키는 위치기반 측위부;상기 플레이어 단말기의 이동 변화에 따라 위치 변화를 인식하여 상기 플레이어 단말기가 상기 시작점에 도달하는 경우 상기 시작점으로부터 상기 목표물까지의 이동경로를 산출하는 이동경로 산출부;상기 플레이어 단말기가 촬영한 영상에 상기 이동경로를 결합하여 상기 플레이어 단말기로 상기 이동경로에 대한 위치기반 네비게이션을 제공하는 위치기반 네비게이션부; 및상기 플레이어 단말기의 위치 변화를 기반으로 상기 플레이어 단말기가 상기 이동경로를 벗어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플레이어 단말기로부터 좌표 데이터를 수집하는 좌표 수집부을 포함하되, 상기 위치기반 네비게이션부는 실내 맵 데이터 내의 실내 레이아웃 내에서 상기 영상 내의 거리를 인식하여 경로 이용 가능한 도로폭 내의 실제 플레이어 위치를 경로 인식용 가상선의 위치로 보정하여 표시하고, 상기 실내 맵 데이터 내의 상기 도로폭을 인식하여 실제 플레이어 위치를 판단한 후 중앙의 상기 경로 인식용 가상선 상에 위치하도록 보정하며, 상기 도로폭의 경로 범위를 벗어나는 이탈 플레이어 위치를 판단하고, 상기 이탈 플레이어 위치가 상기 실내 맵 데이터 내의 상기 도로폭을 기 설정된 임계범위를 초과하여 벗어나고, 목표물까지 갈 수 있는 경로상의 위치가 아닌 경우 이탈로 판단하여 AR 로봇을 이용하여 이탈 여부를 알리며, 상기 이탈 플레이어 위치가 상기 실내 맵 데이터 내의 상기 도로폭을 기 설정된 임계범위를 초과하여 벗어나더라도, 목표물까지 갈 수 있는 경로상의 위치인 경우 새로운 경로 진입으로 판단하여 상기 AR 로봇을 이용하여 새로운 경로 진입 여부를 알리며, 상기 플레이어 단말기의 위치를 확인하다가 상기 위치기반 맵 데이터 상에서 상기 도로폭이 넓어짐에 따라 분기 지점 위치를 기준으로 기존 경로 유지 위치 또는 분기 경로 진입 위치 중 어느 위치로 이동할 것인지를 예측할 때, 상기 목표물까지 갈 수 있는 경로상의 위치, 상기 플레이어 단말기의 시야범위, 이탈 플레이어 위치, 이동방향, 이동속도, 기존 사용자들의 이동성을 고려한 확률값을 이용하며, 상기 기존 경로 유지 위치 또는 상기 분기 경로 진입 위치 중 어느 하나의 경로를 예측하여 해당 경로 상에 아이템 위치, 슈팅 지역, 출몰하는 몬스터, 상점, NPC들을 동적으로 배치하며, 상기 기존 경로 유지 위치 또는 상기 분기 경로 진입 위치 중 어느 하나의 경로를 예측에 실패한 경우, 상기 아이템 위치, 상기 슈팅 지역, 상기 출몰하는 몬스터, 상점, NPC들을 배치 위치를 예상 위치보다 뒤쪽으로 배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기반 좌표 수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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