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율리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가길 *, ***동 ***호(이촌동, 한강대우아파트)
출원인 / 주소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 경남 김해시 인제로 ***, 내 (어방동, 인제대학교)
대리인 / 주소
위병갑
심사청구여부
있음 (2021-05-28)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섭식장애 진단 및 치료 시스템이 소개된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 또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설치된 웹과 연동되는 중앙서버를 통해 시행하는 섭식장애 진단 및 치료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실행시 또는 상기 웹 실행시, 섭식장애 평가창, 온라인 개입 프로그램창, 온라인 치료자교육창 및 예방교육창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상기 섭식장애 평가창 클릭시, 간단평가 문진표와 간단평가 문진표의 결과에 따라 정밀평가 문진표가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상기 온라인 개입 프로그
섭식장애 진단 및 치료 시스템이 소개된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 또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설치된 웹과 연동되는 중앙서버를 통해 시행하는 섭식장애 진단 및 치료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실행시 또는 상기 웹 실행시, 섭식장애 평가창, 온라인 개입 프로그램창, 온라인 치료자교육창 및 예방교육창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상기 섭식장애 평가창 클릭시, 간단평가 문진표와 간단평가 문진표의 결과에 따라 정밀평가 문진표가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상기 온라인 개입 프로그램창 클릭시, 치료자 지침하 자조치료를 위한 워크북 또는 생태학적실시간개입 하의 별도로 지정한 보드캐스트 목록이 상기 스마트폰 또는 웹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보드캐스트 목록 중 치료자가 질환의 병리에 맞추어 처방한 것이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상기 온라인 치료자교육창 클릭시, 치료자를 위한 교육과정이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상기 예방교육창 클릭시 설정된 갯수의 동영상예방프로그램이 사용자에게 제공됨은 물론이고, 멘토링 창이 생성되어 제공되며, 사용자의 생각을 입력할 수 있는 별도의 창도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 또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설치된 웹과 연동되는 중앙서버를 통해 시행하는 섭식장애 진단 및 치료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실행시 또는 상기 웹 실행시, 섭식장애 평가창, 온라인 개입 프로그램창, 온라인 치료자교육창 및 예방교육창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섭식장애 평가창 클릭시, 간단평가 문진표와 간단평가 문진표의 결과에 따라 정밀평가 문진표가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온라인 개입 프로그램창 클릭시, 치료자 지침하 자조치료를 위한 워크북 또는 생태학적실시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 또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설치된 웹과 연동되는 중앙서버를 통해 시행하는 섭식장애 진단 및 치료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실행시 또는 상기 웹 실행시, 섭식장애 평가창, 온라인 개입 프로그램창, 온라인 치료자교육창 및 예방교육창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섭식장애 평가창 클릭시, 간단평가 문진표와 간단평가 문진표의 결과에 따라 정밀평가 문진표가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온라인 개입 프로그램창 클릭시, 치료자 지침하 자조치료를 위한 워크북 또는 생태학적실시간개입 하의 별도로 지정한 보드캐스트 목록이 상기 스마트폰 또는 웹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보드캐스트 목록 중 치료자가 질환의 병리에 맞추어 처방한 것이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온라인 치료자교육창 클릭시, 치료자를 위한 교육과정이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예방교육창 클릭시 설정된 갯수의 동영상예방프로그램이 사용자에게 제공됨은 물론이고, 멘토링 창이 생성되어 제공되며, 사용자의 생각을 입력할 수 있는 별도의 창도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간단평가 문진표에는, 아래의 (a)에서 (e)의 문진표가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a)음식을 먹은 후 불편한 느낌 때문에 의도적으로 구토해 본 적이 있습니까?(b)한꺼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자제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먹곤 해서 걱정하고 있습니까?(c)최근에 3개월 내에 6kg 이상 살 뺀 적이 있습니까?(d)남들이 너무 말랐다고 하는데도 스스로는 살쪘다고 여깁니까?(e)하루 종일 먹는 것에 대해서만 생각하고 걱정합니까?상기 간단평가 문진표인 (a)에서 (e) 문진중 2개 이상에 해당된다는 문진결과가 피드백되는 경우, 하기의 (A) 및 (B)의 문진표가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A)특정 상황에서 보통 사람의 관점에서 엄청난 양의 음식을 한꺼번에 먹은 적이 있나요?(B)의도적으로 구토한 적이 있나요? 1)체중 조절을 위해 설사약 등을 복용한 적이 있나요? 2)체중 조절을 위해 이뇨제등을 복용한 적이 있나요? 3)체중조절을 위해 심한 운동을 한 적이 있나요?상기 간단평가 문진표에는, 하기의 (a)에서 (e)의 체중-걱정-척도 문진표가 더 추가되어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a)당신은 또래들에 비해서 체중과 체형에 대해 얼마나 걱정하고 있나요?(b)당신은 체중이 1kg 증가한다면, 얼마나 두려움을 느낄 것 같나요?(c)당신이 최근에 한 다이어트는 언제인가요?(d)당신의 삶에 있어 다른 것들보다 체중이 얼마나 중요한가요?(e)당신은 자신이 뚱뚱하다고 생각하나요?상기 정밀평가 문진표는 상기 간단평가 문진표의 결과에 따라 하기의 (a) 내지 (c)의 섭식장애진단평가, 섭식장애검사 및 임상손상평가 질문지가 포함된 문진표가 사용자의 스마트폰 또는 웹을 통해 제공되고, 그 문진표의 결과에 따라 사용자에게 섭식장애진단, 섭식장애증상 별 정도 및 임상손상의 정도를 디스플레이 해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a)자신이 뚱뚱하다고 느낀 적이 있나요?(b)평상시보다 급하게 먹나요?(c)스스로 구토한 적인 1주일에 평균 몇 번인가요?상기 온라인 치료자교육창 클릭시, 인지행동치료법, 가족기반치료법 및 다각적치료법의 카테고리화 되어 치료자를 위한 교육과정이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멘토링 창인 대안적 생각 창이 생성되어 사용자에게 제공됨은 물론이고, 사용자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하향 화살표 기법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생각을 추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섭식장애 진단 및 치료 시스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