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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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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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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21-0093768 (2021-07-16) | |
공개번호 | 10-2022-0012186 (2022-02-03) | |
우선권정보 | 대한민국(KR) 1020200090809 (2020-07-22) | |
DOI | http://doi.org/10.8080/1020210093768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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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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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상태 | 공개 |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 배터리 비상분리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배터리 화재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에서 전기자동차에서 주도적으로 신속하게 불타는 배터리모듈을 분리할 수 있는 비상분리 시스템을 구성하여 배터리 화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운전자와 차량의 안전을 확보하고, 불량 배터리모듈을 신속하게 분리하여 전기자동차 화재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감전 등의 2차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비상분리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배터리모듈을 교환하는 전기자동차에는,차량 바닥면에 설치되어 하부 면으로 상기 배터리모듈을 수용하는 배터리공간;상기 배터리공간에서 상기 배터리모듈을 상기 전기자동차에 탈착하는 연결유닛;상기 연결유닛에 포함되어 상기 배터리모듈과 탈착에 필요한 체결과 해제를 직접 수행하는 체결장치;상기 체결장치를 작동하는 구동유닛;상기 구동유닛을 제어하는 제어유닛; 으로 구성되고상기 배터리모듈에는,상기 체결장치의 체결과 해제에 대응하는 결합구; 가 구성되어상기 체결장치가 상기 결합구를 체결하고 해제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에서 주도적으로 상기 배터리모듈을 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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