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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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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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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22-0151423 (2022-11-14) | |
등록번호 | 10-2516447-0000 (2023-03-28) | |
DOI | http://doi.org/10.8080/1020220151423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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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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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2-11-14)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전기차 또는 수소차 배터리 소화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한 전기차 또는 수소차 배터리 소화 장치는, 전기차 또는 수소차의 배터리 모듈의 화재발생시 배터리 모듈을 구성하는 배터리 모듈과 그 배터리 모듈을 감싸는 하우징 사이로 소화액을 직접 분사시킬 수 있게 하여 화재진압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으로, 상기 배터리 하우징에 형성된 소화액 주입구와 소화액 배출구; 및 일측이 상기 소화액 주입구와 연결되고, 타측이 차체에 연결되는 연결호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전기차 또는 수소차의 배터리 모듈의 화재발생시 배터리 모듈을 구성하는 배터리 모듈과 그 배터리 모듈을 감싸는 하우징 사이로 소화액을 직접 분사시킬 수 있게 하여 화재진압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으로, 상기 배터리 하우징에 형성된 소화액 주입구와 소화액 배출구; 일측이 상기 소화액 주입구와 연결되고, 타측이 차체에 연결되는 연결호스; 및일측이 차체 외부로 노출되어서 소화액 공급노즐이 접속될 수 있게 하고, 타측이 상기 차체에 연결된 연결호스와 소통되는 접속 커플링을 포함하고,상기 접속 커플링은 상기 차체의 일부분에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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