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 보상플랜을 이용한 네트워크 마케팅 서비스 제공 시스템이 제공되며, 제품을 구매하여 매출을 발생시키는 회원 단말 및 회원 단말의 가입순서에 따라 루트 노드(Root Node)로부터 한 줄(One-Line)로 배치시키는 한줄배치부, 루트 노드로부터 회원 단말이 배치된 자식 노드(Child Node)까지의 대(Generation)를 카운트하는 카운트부, 회원 단말에서 매출이 발생되는 경우, 기 설정된 보상적용률에 따라 매출에 대한 구간 보상총액을 보상적용률을 곱하여 산출하는 보상총액산출부, 보상총액을 기 설정된 분배방식에 따른 등
한 줄 보상플랜을 이용한 네트워크 마케팅 서비스 제공 시스템이 제공되며, 제품을 구매하여 매출을 발생시키는 회원 단말 및 회원 단말의 가입순서에 따라 루트 노드(Root Node)로부터 한 줄(One-Line)로 배치시키는 한줄배치부, 루트 노드로부터 회원 단말이 배치된 자식 노드(Child Node)까지의 대(Generation)를 카운트하는 카운트부, 회원 단말에서 매출이 발생되는 경우, 기 설정된 보상적용률에 따라 매출에 대한 구간 보상총액을 보상적용률을 곱하여 산출하는 보상총액산출부, 보상총액을 기 설정된 분배방식에 따른 등분 또는 각 대(Generation) 별로 설정된 비율에 따라 나누어 루트 노드로부터 자식 노드까지의 배치된 적어도 하나의 노드 중 기 설정된 구간의 대에 배치된 노드로 배분하는 구간 보상플랜을 실시하는 배분부를 포함하는 마케팅 서비스 제공 서버를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제품을 구매하여 매출을 발생시키는 회원 단말; 및상기 회원 단말의 가입순서에 따라 루트 노드(Root Node)로부터 한 줄(One-Line)로 배치시키는 한줄배치부, 상기 루트 노드로부터 상기 회원 단말이 배치된 자식 노드(Child Node)까지의 대(Generation)를 카운트하는 카운트부, 상기 회원 단말에서 매출이 발생되는 경우, 기 설정된 보상적용률에 따라 상기 매출에 대한 구간 보상총액을 상기 보상적용률을 곱하여 산출하는 보상총액산출부, 상기 보상총액을 기 설정된 분배방식에 따른 등분 또는 각 대(Generation)
제품을 구매하여 매출을 발생시키는 회원 단말; 및상기 회원 단말의 가입순서에 따라 루트 노드(Root Node)로부터 한 줄(One-Line)로 배치시키는 한줄배치부, 상기 루트 노드로부터 상기 회원 단말이 배치된 자식 노드(Child Node)까지의 대(Generation)를 카운트하는 카운트부, 상기 회원 단말에서 매출이 발생되는 경우, 기 설정된 보상적용률에 따라 상기 매출에 대한 구간 보상총액을 상기 보상적용률을 곱하여 산출하는 보상총액산출부, 상기 보상총액을 기 설정된 분배방식에 따른 등분 또는 각 대(Generation) 별로 설정된 비율에 따라 나누어 상기 루트 노드로부터 상기 자식 노드까지의 배치된 적어도 하나의 노드 중 기 설정된 구간의 대에 배치된 노드로 배분하는 구간 보상플랜을 실시하는 배분부, 상기 제품을 제조 또는 판매하는 기업의 기업 단말로부터 한 줄 보상플랜에 포함된 구간 보상플랜, 홍보 보상플랜, 기여 보상플랜 및 MD 보상플랜에 적용되는 구간 및 비율의 수치를 업로드받아 저장하는 수치저장부, 상기 회원 단말을 기준으로 하위 노드인 자식 노드가 발생하는 경우, 상기 자식 노드가 모집됨에 따라 상기 회원 단말이 기여한 기여도를 고려하여 저장하는 기여도고려부를 포함하는 마케팅 서비스 제공 서버;를 포함하고,상기 기여도고려부는,홍보 보상과 기여 보상의 경우, 한 명의 회원의 홍보나 기여로 자식 노드가 연결될 수 있으나,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 경쟁력, 제품 경쟁력, 보상 경쟁력으로 구성된 기업역량과, 신규 영입 체계, 교육 및 훈련 체계, 후원 및 지원 체계로 구성된 조직역량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의 역량, 제품 컨설팅, 소비자 관리로 구성된 사업활동과 사업성과와 다른 회원의 참여, 추천, 홍보를 포함한 복수의 요인을 배제할 수 없음에 따라, 상기 복수의 요인 각각을 계층화하고, 각 요인에 따른 가중치를 결정한 후, 수익분배모형을 구축하고,상기 수익분배모형의 구축시 상기 가중치의 결정을 위해, 최소제곱법(Ordinary Least Square), 및 최우법(Maximum Likelihood Method)을 포함한 회귀분석 모형들을 이용함으로써 설명변수인 요인들이 종속변수인 총 수익에 미치는 개별적인 영향인 기여도를 통계이론에 기반하여 추정하되, 각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누적된 데이터가 회귀분석 모형을 사용하기에 충분한 데이터가 축적되지 못한 상황인 경우, 또는 회귀분석 결과가 설명변수와 종속변수 사이의 연관관계만 설명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해 주지 못하는 상황인 경우일 때 분배 기준에 전문가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하고, 계층분석적 의사결정 방법인 AHP(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를 이용하며,상기 AHP의 이용시 요인들 간의 쌍대비교(Pairwise Comparison)를 통해 전문가인 평가자의 지식, 경험 및 직관을 포착하여 대안들 사이에서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이후 분석 수행시 상위 계층에 있는 요소들에 기여하는 하위계층 요소들을 쌍대 비교하여 행렬을 작성하되,작성된 쌍대비교행렬 A를 하기 수학식 1과 같이 행렬의 대각을 중심으로 역수의 형태를 취하도록 마련하고,[수학식 1]상기 수학식 1에서 aij는 wi/wj(i,j=1,…, n)이고, wi는 요소 i의 중요도이며, aij=1/aji, aii=1이며, 행렬을 구성하는 요소 aij는 수익창출 기여요인 i와 j간의 상대적 중요도를 나타내며 비교 대상이 되는 요소들 간 상대적인 중요도 wi와 wj의 비율로 구성되고, 상기 수학식 1에서의 행렬의 모든 요소를 하기 수학식 2와 같이 표현하고,[수학식 2]상기 수학식 2는 선형대수론의 고유치 문제(EigenValue Method)와 같아지고,상기 기여도고려부는,평가자의 정확한 선호도 w를 모르므로 상기 수학식 1의 행렬 A를 A′로 가정하고, 하기 수학식 3으로 추정치 w′을 추정하여 계층마다 정규화된 우선순위 벡터(Priority Vector)를 산출하고, 추가로 수학식 4와 같이 일관성비율(Consistency Ratio, CR)을 구하여 응답의 일관성 정도를 검증하며,[수학식 3]상기 수학식 3에서 λmax는 행렬 A′의 가장 큰 고유치이고,[수학식 4]상기 수학식 4에서 RI는 난수지수(Random Index)이고,상기 검증의 수행 이후 각 계층에서의 가중치를 종합하여 종합적인 중요도 벡터를 산출하고, 이후 다수 평가자의 평가치를 통합하며, 상기 통합을 위해 하기 수학식 5와 같이 각자의 쌍대비교행렬을 계산하여 최대 고유치에 해당하는 고유벡터를 구한 다음 항목별로 평가자들의 고유벡터 값들을 산술평균함으로써 통합된 가중치를 구하고,[수학식 5]가중치를 토대로 구축된 상기 수익분배모형을 상기 한 줄 보상플랜에 적용함에 따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각 독립 사업자의 참여주체별 기여도의 분석과 적정 수익의 분배, 및 수익분배를 위한 기여요인의 도출이 가능한 것인, 한 줄 보상플랜을 이용한 네트워크 마케팅 서비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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