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
출원번호 | 10-2024-0098520 (2024-07-25) | |
공개번호 | 10-2024-0118048 (2024-08-02) | |
DOI | http://doi.org/10.8080/1020240098520 | |
발명자 / 주소 |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24-07-25) | |
법적상태 | 공개 |
본 발명은 전력선 통신 신호 세기 최적화를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 및 방법을 공개한다. 본 발명은 충전소별, 충전소에 설치된 충전기별, 전기차의 차종별 등 다양한 분류 기준에 따라서 분류된 룩업 테이블에, 해당 분류 기준에 해당하는 전기차 충전에 최적인 PLC값을 사전에 충전 관리 서버에 저장하고, 전기차가 실제 충전을 수행하기 전에 최적 PLC값을 충전 관리 서버에 요청하면, 충전 관리 서버가 룩업 테이블에서 충전 조건에 해당하는 최적 PLC값을 판독하여 전기차에 제공하며, 전기차는 제공받은 최적 PLC값을 적용하여 PLC
(a) 충전 관리 서버가 복수의 충전소 관리 장치들로부터 충전 예약 정보 및 충전 현황 정보를 수신하여 저장하고 관리하는 단계;(b) 상기 충전 관리 서버가, 상기 복수의 충전소 관리 장치들 중 어느 하나에 대한 차량 충전 스케쥴을 전기차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및(c) 상기 충전 관리 서버가 상기 차량 충전 스케쥴 및 상기 충전 예약 정보 및 상기 충전 현황 정보에 따라서 전기차의 최적 PLC값을 판독하여 상기 전기차로 전송함으로써, 상기 전기차로 하여금 상기 최적 PLC값에 따라서 상기 전기차에서 출력되는 PLC 신호의 PSD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