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특허]
자동차의 안전장치 구동용 센서
SAFETY DEVICE DRIVING SENSOR FOR VEHI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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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등록실용신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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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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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20-1990-0020763
(1990-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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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20-1992-0011849
(1992-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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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
20-0074313-0000
(1993-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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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
20-0074313-0000
(1993-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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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20199000207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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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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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주식회사 두원정공 / 경기 안성시 대덕면 건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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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
이상진;
정태련
(LEE, Sang Jin)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청호빌딩***호(비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울 서초구 서초*동 ****-* 현대전원오피스텔 **층(동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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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1-03-08)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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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우징(1);이 하우징의 개방된 선후단에 결착하는 캡(2)(2');상기 하우징(1) 내에 전후이동 자재토록 설치하는 관성자(3);이 관성자의 선후단과 상기 캡(2)(2')의 내면 사이에 각각 개재시켜 자체의 탄발력으로 상기 관성자(3)를 후진시켜 주는 탄발스프링(4)과 후진되는 관성자(3)의 후단을 받쳐주는 탄발스프링(4');상기 하우징(1)의 내주면 소정위치에 각기 적정간격으로 격리되게 설치하며, 각 안전장치(경고램프, 자동시트벨트, 에어백시스템)등에 각각 연결하는 제1-3리드스위치(5)(5')(5'');이들 리드스위치를 선
1. 하우징(1);이 하우징의 개방된 선후단에 결착하는 캡(2)(2');상기 하우징(1) 내에 전후이동 자재토록 설치하는 관성자(3);이 관성자의 선후단과 상기 캡(2)(2')의 내면 사이에 각각 개재시켜 자체의 탄발력으로 상기 관성자(3)를 후진시켜 주는 탄발스프링(4)과 후진되는 관성자(3)의 후단을 받쳐주는 탄발스프링(4');상기 하우징(1)의 내주면 소정위치에 각기 적정간격으로 격리되게 설치하며, 각 안전장치(경고램프, 자동시트벨트, 에어백시스템)등에 각각 연결하는 제1-3리드스위치(5)(5')(5'');이들 리드스위치를 선택적으로 동작시켜 주도록 하기 위해 이들 리드스위치와 대응하게 상기 관성자(3)의 외주면 소정위치에 착설하는 제1, 2 영구자석(6)(6')으로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 자동차의 안전장치 구동용 센서. 2. 제1항에 있어서, 하우징(1)은 단면이 원형상으로 되게 성형함과 동시에 그 선후단부에 격실(11)(11')을 서로 격리되게 요입 형성하되 격실(11)은 단면이 격실(11')보다 내경을 크게 하며, 이들 격실 사이의 중앙에는 유통구(12)를 뚫어 설치하며 관성자(3)의 동체가 상기 유통구(12)를 관통하도록 결합시켜 이 관성자(3)의 선단부는 상기 격실(11)측으로, 후단부는, 결실(11') 측으로 노출되게 하여서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안전장치 구동용 센서. 3. 제1항에 있어서, 캡(2)은 하우징(1)의 선단부에 나사식으로 결착토록 하여 캡(2)의 결착정도에 따라 탄발스프링(4)의 탄발력이 조절될 수 있도록 하여서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안전장치 구동용 센서. 4. 제1항에 또는 제2항에 있어서, 관성자(3)의 선단부(31)는 동체부분 보다 직경이 큰 원판형으로 되게 성형하며, 저면에는 요입흠(3)을 형성하여 이에 탄발스프링(4)의 후단을 결합시켜 주도록 하여서 되는 것을 특징으로하는 자동차의 안전장치 구동용 센서. 5. 제1항에 있어서, 제1, 2 리드스위치(5)(5')는 하우징(1)의 격실(11') 내주면 소정위치에 격리되게 설치하고, 제3리드스위치(5'')는 격실(11)의 내주면 선단부측 소정위치에 설치하며, 이들 리드스위치(5)(5')(5'')와 대응하게 제1영구자석(6)은 관성자(3)의 후단 외주면에 제2영구자석(6')은 고나성자(3)의 선단 외주면에 각각 착설하여 이 관성자가 후진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이들 제1, 2 영구자석(6)(6')은 상기 제1-3리드스위치(5)(5')(5'')를 위치로부터 벗어나 있게 하므로 이들 리드스위치가 동작되지 않도록 하여서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안전장치 구동용 센서. 6. 제1, 2항 또는 제5항에 있어서, 하우징(1)의 후단에 형성하는 격실(11') 내주면에는 단면이 " * "형상으로 되는 결합홈(13)을 길이 방향으로 요입 형성하고, 제1, 2 리드스위치(5)(5')는 단면이 " * "형상으로 되게 성형하는 리드스위치 케이스(5a)에 적정간격으로 격리되게 착설하여 이 케이스를 상기 결합홈(13)에 끼워 결합시켜 상기 리드스위치(5)(5')들이 격실(11') 내에 설치되게 하여서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안전장치 구동용 센서. 7. 제1항에 있어서, 제1-3리드스위치(5)(5')(5'')와 제1, 2 영구자석(6)(6')이 이중으로 설치되게 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안전장치 구동용 센서. 8. 제2항에 있어서, 관성자(3)의 동체 외주면 일부분을 길이 방향으로 절삭하여 하우징(1)의 유통구(12) 내주면과 상기 관성자(3)의 동체 외주면 사이에 공기유통로(8)가 형성되게 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안전장치 구동용 센서. 9. 제2항에 있어서, 하우징(1)의 유통구(12) 내주면 일부분을 길이 방향으로 요입되게 절삭하여 이 유통구(12)의 내주면과 관성자(3) 동체의 외주면 사이에 공기유통로(8)가 형성되게 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안전장치 구동용 센서. 10.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관성자(3)에는 공기유통공(9)을 길이방향으로 관통하게 뚫어 설치함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안전장치 구동용 센서,
대표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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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징(1); 이 하우징의 개방된 선후단에 결착하는 캡(2)(2'); 상기 하우징(1)내에 전후이동 자재토록 설치하는 관성자(3); 이 관성자의 선후단과 상기 캡(2)(2')의 내명 사이에 각각 개재시켜 자체의 탄발력으로 상기 관성자(3)를 후진시켜 주는 탄발스프링(4)과 후진되는 관성자(3)의 후단을 받쳐주는 탄발스프링(4'); 상기 하우징(1)의 내주면 소정위치에 각기 적정간격으로 격리되게 설치하며, 각 안전장치(경고램프, 자동시트벨트, 에어백시스템)들에 각각 연결하는제1-3리드스위치(5)(5')(5"); 이들 리드스위치를 선택
하우징(1); 이 하우징의 개방된 선후단에 결착하는 캡(2)(2'); 상기 하우징(1)내에 전후이동 자재토록 설치하는 관성자(3); 이 관성자의 선후단과 상기 캡(2)(2')의 내명 사이에 각각 개재시켜 자체의 탄발력으로 상기 관성자(3)를 후진시켜 주는 탄발스프링(4)과 후진되는 관성자(3)의 후단을 받쳐주는 탄발스프링(4'); 상기 하우징(1)의 내주면 소정위치에 각기 적정간격으로 격리되게 설치하며, 각 안전장치(경고램프, 자동시트벨트, 에어백시스템)들에 각각 연결하는제1-3리드스위치(5)(5')(5"); 이들 리드스위치를 선택적으로 동작시켜 주도록 하기 위해 이들 리드스위치와 대응하게 상기 관성자(3)의 외주면 소정위치에 착설하는 제1,2영구자석(6)(6')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 자동차의 안전장치 구동용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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