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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전기자동차용 파킹 기어
A PARKING GEAR FOR AN ELECTRIC 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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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실용신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T-007/08
출원번호 20-1996-0018915 (1996-06-29)
공개번호 20-1998-0001723 (1998-03-30)
등록번호 20-0143574-0000 (1999-01-26)
DOI http://doi.org/10.8080/2019960018915
발명자 / 주소
  • 권영식 /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동 경남아파트 ***-****
출원인 / 주소
  • 대우자동차 주식회사 /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
대리인 / 주소
  • 박종현; 임영희 (PARK, Jong Hyun)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신명빌딩 *층(극동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신명빌딩 *층(특허법인다인)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6-06-29)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고안은 기존의 파킹 기어 대신에, 모터의 회전수를 감속하여 구동 토오크를 증대시키는 감속기의 유동기어 캐리어와 연결된 링기어의 외주상에 치부를 형성하여 파킹 폴과 선택적으로 치합됨으로써 주차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는 간단한 구조의 전기자동차용 파킹 기어에 관한 것으로, 이것은 모터(60)에 내장된 중공형의 모터축(62)과, 모터축(62)의 회전속도를 감속하는 제 1 기어세트(10) 및 제 2 기어세트(20)로 이루어진 감속기(40)와, 이 감속기(40)를 지나면서 증대된 구동 토오크를 좌.우측구동륜으로 보내 차량의 주행을 가능케 하

대표청구항

모터(60)에 내장된 중공형의 모터축(62)과, 상기 모터축(62)의 최전속도를 감속하는 제 1 기어세트(10) 및 제 2 기어세트(20)로 이루어진 감속기(40)와, 상기감속기(40)를 지나면서 증대된 구동 토오크를 좌.우측구동륜으로 보내 차량의 주행을 가능케 하는 제 3 기어세트(30)로 이루어진 차동장치로 구성되는 전기자동차에 있어서, 상기 제 2 기어세트(20)의 유성기어 캐리어(22)와 연결되어 제 3 기어세트(30)의 피니언기어(36)에 동력을 전달하는 것으로, 외주상에는 파킹 폴(50)과 선택적으로 맞물리는 치부(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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