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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텐트 기구의 스프링 장력 조절 구조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실용신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K-026/00
출원번호 20-1996-0020295 (1996-07-09)
공개번호 20-1998-0007327 (1998-04-30)
DOI http://doi.org/10.8080/2019960020295
발명자 / 주소
  • 정광주 / 경기도 용인군 구성면 마북리 산 *번지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박병창 (PARK, Byung Chang)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동주빌딩 *층(팍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고안은 종래의 디텐트 기구의 장력 조절 구조가 상기 와셔의 교체를 위해 상기 포핏 플러그를 빈번하게 장착 또는 탈착시키게 되어 변속기 케이스 및 상기 포핏 플러그의 파손이 우려되는 문제점이 있기 때문에, 디텐트 기구가 설치되는 변속기 케이스에 삽입되어 디텐트 스프링의 장력을 조절하는 조정 스크루와, 상기 변속기 케이스의 외측에서 상기 조정 스크루에 체결되어 조정 스크루의 위치를 고정하는 너트로 구성됨으로써, 조정 스크루를 장착하여 회전시키면서 쉬프트 레일의 조작감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나사 기구의 빈번한 장ㆍ탈착으로 인한 변속기

대표청구항

수동 변속 차량의 변속기에 사용되는 디텐트 기구에 있어서, 상기 디텐트 기구가 설치되는 변속기 케이스에 삽입되어 디텐트 스프링의 장력을 조절하는 조정 스크루와, 상기 변속기 케이스의 외측에서 상기 조정 스크루에 체결되어 조정스크루의 위치를 고정하는 너트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텐트 기구의 스프링 장력 조절 구조.※ 참고사항 : 최초출원 내용에 의하여 공개하는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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