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실용신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20-1996-0036289 (1996-10-30) |
공개번호 | 20-1998-0022918 (1998-07-25) |
DOI | http://doi.org/10.8080/2019960036289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6-10-30)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종래에 있는 지하철(국철) 노선도를 보면 시내에는 지하철이 집중적으로 몰려 있어서 노선도 자체가 복잡하고, 또 찾을려고 하는 역은 쉽게 나타나지 않는 경우를 1∼2번씩은 누구나 경험을 했을 것이다.본 고안은 이와 같은 종래의 불편을 시정하기 위해서 고안된 것으로서 이를 첨부 도면에 의하여 상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지하철 및 수도권 전철 스피드노선도의 내지면(1)을 종으로 수개로 나누고, 역명란(2)을 첫째란으로 구획하고, 이어서 갈아타는 곳란(3), 노선번호란(4), 역번호란(5)으로 순차적으로 구획한 것이다. 특히 노선번호란(
지하철 및 수도권 전철 스피드노선도의 내지면(1)을 종으로 수개로 나누고, 역명란(2)을 첫째란으로 구획하고, 이어서 갈아타는 곳란(3), 노선번호란(4), 역번호란(5)으로 순차적으로 구획한 것이다. 특히 노선번호란(4-1)에 노선번호별로 색상을 구분하여 넓게, 숫자(노선번호와 역번호)를 크게 한 것으로 현 위치와 가고자 하는 목적지(행선지)를 찾는데 아주 용이한 매우 실용적인 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으로 하는 지하철 및 수도권 전철 스피드노선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