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계식 ABS 장치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실용신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T-008/00
출원번호 20-1996-0039017 (1996-11-05)
공개번호 20-1998-0026158 (1998-08-05)
등록번호 20-0162677-0000 (1999-09-21)
DOI http://doi.org/10.8080/2019960039017
발명자 / 주소
  • 성백률 / 경상남도 창원시 남산동 대우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대우중공업주식회사 / 인천광역시 동구 만석동 *번지
대리인 / 주소
  • 최경수 (CHOI, Kyeong Su)
  • 대구 중구 남산*동 ***-*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7-08-21)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1. 청구범위에 기재된 고안이 속한 기술분야본 고안은 기계식 ABS에 관한 것으로서 유압 조절 밸브와 브레이크 콘트롤 실린더를 추가하여 자동차의 급브레이크 조작시 타이어록을 방지하도록 한 것이다.2. 고안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본 고안에서는 전자식 회로기판이 아닌 차축에 연결된 실린더와 피스톤을 이용한 기계식 ABS장치를 구성함으로서 ABS장치가 지니는 구조의 복잡난이한 단점을 보완할 뿐만 아니라 작업성도 증대하여 제작의 어려움을 해결하려하였다.3. 고안의 해결방법의 요지디프런셜 기어 케이스에 장착되면서 드라이브 액슬 샤프트

대표청구항

급제동시 브레이크 실린더내에 간헐적인 유압을 공급하여 전륜과 후륜의 타이어가 잠기는 것을 방지하여 급제동시에도 조향장치의 조작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진 기계식ABS장치(1)에 있어서;디프런셜 기어 케이스(11)에 장착되면서 드라이브 액슬 샤프트(13)와 사이드 차동기어(12)의 연결축(14)에 설치된 캠(15)의 회전운동을 브레이크 콘트롤 실린더(20)내의 피스톤(22)이 직선왕복운동을 하도록하여 캘리퍼 혹은 실린더에 브레이크 오일을 압력을 간헐적으로 공급하도록하여 타이어의 잠김을 방지하도록 구성되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계식ABS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