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용 차량 고임목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실용신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T-003/00
출원번호 20-1996-0045489 (1996-12-04)
공개번호 20-1998-0032606 (1998-09-05)
DOI http://doi.org/10.8080/2019960045489
발명자 / 주소
  • 이철한 / 경상남도 울산시 중구 복산동 동덕 현대아파트 *-***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하문수 (HA, Moon Soo)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신원빌딩 *층(특허법인우린)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고안은 경사로에 차량을 주차시 차량이 밀려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타이어에 고여주는 고임목의 부피와 중량을 경량화하여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고, 미끄러짐 없이 안정되게 타이어를 받쳐줄 수 있는 고임목에 관한 것으로, 지면과 접촉되는 면에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게 요철면을 가지고, 일측단부의 상부면에 버팀편이 걸리는 걸림홈턱을 가지는 바닥판과; 바닥판의 일측에서 회동자재토록 힌지 결합되고, 타이어의 미끄럼 현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요철면을 가지는 타이어 받침판과; 타이어 받침판에 일단이 힌지 결합되어 절첩되어 지고, 단부가 바닥

대표청구항

지면과 접촉되는 면에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게 요철면(11)을 가지고, 일측단부의 상부면에 버팀편이 걸리는 걸림홈턱(12)을 가지는 바닥판(10)과; 바닥판(10)의 일측에서 회동자재토록 힌지(22) 결합되고, 타이어(100)의 미끄럼 현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요철면(21)을 가지는 타이어 받침판(20)과; 타이어 받침판(20)에 일단이 힌지(31) 결합되어 절첩되어 지고, 단부가 바닥판(10)의 걸림홈턱(12)에 걸려 타이어 받침판(20)을 소정의 각도를 유지시켜주는 버팀편(30)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용 차량 고임목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