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특허] 선박용 엔진의 배기관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실용신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01N-007/08
출원번호 20-1996-0066949 (1996-12-31)
공개번호 20-1998-0053759 (1998-10-07)
등록번호 20-0149855-0000 (1999-03-30)
DOI http://doi.org/10.8080/2019960066949
발명자 / 주소
  • 이홍구 / 서울특별시 은평구 역촌동 ***-*
  • 권재일 / 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수*동 대동 아파트 나동 ***호
출원인 / 주소
  • 대우중공업(주) / 인천 동구 만석동 *번지
대리인 / 주소
  • 손은진 (SOHN, Eun Jin)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신원빌딩 *층(손.김국제특허법률사무소)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6-12-31)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고안은 최종외부로 배출시키는 배기관으로써 배기관의 배압방지와 응축수 및 외부유입 빗물 등의 유입이 최소화되게한 선박용 엔진의 배기관에 관한 것이다.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고안은 후방을 큰 반경으로 구부린 엔진측 유입 배기관과 상기 유입배기관경보다 1∼2등급 큰 배출배기관을 컵형으로써 수직되게 상기 유입배기관 후방이 삽입되게 관통하여 용접하되 상기 배출배기관의 중심선과 동일 또는 평행되게 후방측으로 수직절단한 절단부를 형성해서 이루어진다.

대표청구항

선박의 엔진배기관을 형성함에 있어서, 후방을 큰 반경으로 구부린 엔진측 유입배기관(10)과, 상기 배기관보다 1∼2등급 큰 배출배기관(20)을 컵형으로써 수직되게 상기 유입배기관의 곡률후방이 관통 삽입되게 용접연결함과 동시에 상기 배출배기관(20)의 중심선과 동일 또는 후방측으로 평행하게 유입배기관(10)의 후단부를 수직절단한 절단부(11)를 형성해서된 것으로 배출배기관(20)의 하부에 포집공간부(21)가 형성된 것 특징으로 한 선박용 엔진의 배기관.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