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수관로 탐사용직 시카메라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실용신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1B-013/10
출원번호 20-1998-0022710 (1998-11-20)
공개번호 20-1999-0040499 (1999-12-06)
등록번호 20-0251309-0000 (2001-10-09)
DOI http://doi.org/10.8080/2019980022710
발명자 / 주소
  • 유성근 / 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수*동 주공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덕원산업개발주식회사 / 인천 서구 마전동 검단*지구 **블럭 *롯트 덕안빌딩 *층 ***호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 신성 (Shinsung Patent Firm)
  • 서울 송파구 가락동**-*번지 **타워 ***호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8-11-20)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1. 청구범위에 기재된 고안이 속한 기술분야하수관로용 직시카메라2. 고안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본 고안은 카메라헤드의 높낮이를 원격으로 조정하므로써 관로내부를 주행할 때 돌출물등을 피하여 주행할 수 있는 직시카메라를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3. 고안의 해결방법의 요지본 고안은 그 양단부에 바퀴가 장착된 본체; 관로의 직경에 따라 상기 본체양측의 바퀴 폭을 조절하여 연결하는 바퀴폭 조절수단; 상기 본체의 전방측에 설치되어 소정 각도만큼 상하 이동되며, 그 내부에 카메라와 조명을 구비한 카메라헤드; 상기 카메라헤드와 본체를

대표청구항

그 양단부에 바퀴가 장착된 본체;관로의 직경에 따라 상기 본체의 양측 바퀴 폭을 조절하여 연결하는 바퀴폭 조절수단;상기 본체의 전방측에 설치되어 소정 각도만큼 상하 이동되며, 그 내부에 카메라와 조명을 구비한 카메라헤드;상기 카메라헤드와 본체를 연결하는 상하 회동부재; 상기 본체의 내부에 장착되어 상기 상하회동부재에 회전력을 전달하는 회전력 전달수단; 및상기 카메라에 접속되는 신호전송라인을 보호하며, 상기 카메라 헤드의 후단면과 본체의 상면에 걸쳐 연결되어 상기 카메라헤드의 상하 회동시 신축적으로 유동되는 스프링 케이블을 포함하는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1)

  1. [한국] 관로조사용 자주차 | 김도환, 김일환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