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압식 지하철 가변 안전 승강판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실용신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1D-023/02
출원번호 20-2001-0020882 (2001-07-10)
등록번호 20-0249530-0000 (2001-09-25)
DOI http://doi.org/10.8080/2020010020882
발명자 / 주소
  • 박준희 / 인천광역시부평구산곡*동***-***현대아파트***동****호
출원인 / 주소
  • 박준희 /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동 ***-*** 현대아파트 ***동 ****호
대리인 / 주소
  • 배용철 (BAE YONG CHEOL)
  •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삼정동 *** 부천테크노파크 ***동 ***호(배용철국제특허법률사무소)
심사진행상태 설정등록의뢰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고안은 기존 지하철 차량의 출입문 밑에 부착하는 가변식 안전 승강판 으로 기존 지하철의 승강장과 열차 사이의 간격으로 인하여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자의 휠체어 바퀴가 빠져 탑승에 어려움을 겪고 탑승자의 발이 실족하는 것을 방지하고 안전하게 탑승할 수 있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고안에 따르면 기존 지하철 전동차량과 열차 사이에 불규칙한 공간으로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자의 휠체어 바퀴가 빠져 탑승에 어려움을 겪고 어린이나 성인 탑승자가 방심하거나 잘못 탑승 할 경우 승강장과 열차 사이로 실족하여 생명에 위험한 상태가 발생하고 지하

대표청구항

지하철 차량(2)의 출입문(3) 바닥에 2개의 안전 승강판(7)으로 구성하고 압축공기의 힘으로 작동하는 에어실린더(13)의 실린더 램(14)과 승강판(7)의 써포트(11)가 연결되고 승강판(7)과 써포트(11) 사이에 승강판(7)과 승강장(1)과의 불규칙한 간격의 오차조절 및 충격흡수를 위하여 승강판(7)에 스프링 캡(8)을 장착하고 스프링(9)과 써포트(11)에 장착된 써포트 핀(10)과 조립 연결되며 승강판(7)의 전, 후진 시 안정된 움직임을 위하여 가이드 레일(12)을 장착하여 승강판 양 끝단 측면에 홈을 만들어 조립 연결하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2)

  1. [한국] 전동차 출입문의 개폐장치를 이용한 전동차용 슬라이딩 스텝 장치 | 양성욱
  2. [한국] 도시철도 전동차용 도킹식 승하차 발판 및 출입문 닫힘 예고 시스템 | 정루치아노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