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실용신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20-2005-0004074 (2005-02-16) |
등록번호 | 20-0389673-0000 (2005-07-05) |
DOI | http://doi.org/10.8080/2020050004074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심사진행상태 | 설정등록의뢰 |
법적상태 | 소멸 |
본 고안은 추상적인 수와 수의개념과 가감연산의 기초를 쉽게 익히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하기 위하여 고안된 것이다.이 교구는 기존의 극히 피동적인 평면학습에서 기대할 수 없던 효과를 입체적인 학습으로 다원화하여 추상적인 수를 보고, 듣고, 만짐으로서 수의 가감산과 대소비교 및 양의비교를 체험하게함으로써 수학의 기초를 다져 유아기 및 아동기에 수학에 흥미를 유발시킬 뿐만아니라 지속적인 수학학습능력을 증진시키어 수학적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익히고자하는 수들을 12개의 칸으로 나누어 나누어진 칸에는 수1부터 수12까지의 수를 각각 배정하고 배정된 칸의 상단은 숫자를 표기하고 하단에는 그 수만큼의 구슬을 고정된 가로봉에 끼우며 하단에 설치되는 구슬은 좌우 움직이는 것으로 수의 분할과 합성을 익히고 상단의 추상적 수와 대비해서 수의 대소 및 양을 비교 학습하게 하며;탈부착이 용이한 숫자인형은 학습에 집중력을 증진시키고 수의 변별력 및 인지 학습 향상을 특징으로 하는 수와 연산 학습판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